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IT/전자제품

CD가방도 너무 싸구려는 피해야겠네요. 수많은 흠집발생.

by 맵시나 2009. 8. 24.
반응형
예전에 구입해서 사용중이던 3DCASE 라는 100장들이 CD자켓이 있는데 얼마전 백업해둔 자료를 찾을겸 다시 꺼내봤더니만 DVD뒷면에 하얀가루 같은게 잔뜩 묻어있더군요. 이게 뭔가하고 털어낼라고 바람을 불어봐도 안떨어지고 천으로 살살 닦아봐도 가루는 안떨어지고 도리어 흠집만 계속 생기고..


문제의 3DCASE 란 이름의 CD가방입니다. 가격이 2800원정도로 다른 제품에 비해 몇백원정도 싸서 구입했더니만 영 품질이 안좋네요.



안에 부직포가 흰색으로 되어있는데 저기서 가루가 묻어나는것 같습니다. DVD뒷면을 보니까 저 부직포의 격자무늬까지 찍혀있었습니다. DVD뒷면에 붙은 가루는 잘 털리지도 않고 건드릴수록 흠집만 계속 생기더군요.



사진으론 자세히 안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하얀 가루가 잔뜩 묻어있고 부직포의 격자무늬까지 DVD뒷면에 찍혀있습니다. 일단 DVD읽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CD자켓에서 DVD를 넣고 뺄때마다 계속 흠집이 생겨서 전부 다른 CD자켓으로 옮겨버렸습니다. 퓨전이나 오딧츠사의 CD자켓에 넣어둔 DVD뒷면에는 저런 증상이 없이 말끔한걸보면 확실히 이 3DCASE 제품의 문제같구요.
(참고로 3DCASE 2개 구입했는데 2개 모두에서 이런 현상이 있음)

자료백업은 하드디스크가 아닌 DVD에 하는지라 백업용 DVD는 될수있으면 신뢰할수있는 다이요유덴이나 퓨전, 미쓰비시같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신경을 써왔는데 CD가방이 말썽을 부릴지는 생각도 못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