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IT/전자제품

샌디스크 크루저 마이크로 스킨 USB 메모리 오픈케이스 (Sandisk Cruzer Micro Skin USB Flash Drive)

by 맵시나 2009. 9. 23.
반응형

샌디스크사의 소형 USB 메모리인 마이크로 스킨 (MICRO SKIN)의 간단 리뷰입니다.

휴대폰에 달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USB 메모리를 알아보던중 이 제품을 골랐습니다.

USB메모리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선택하기가 힘들었는데 스윙방식은 오래쓰면 연결부위가 헐거워져서 마구 돌아가거나 파손되기도하고 슬라이딩 방식은 USB단자에 끼울때 머리가 밀려서 은근히 번거롭더군요. 고전적인 캡방식은 분실의 우려가 있고요.


또, USB 단자부분의 크기가 정확하지 않으면 PC에 끼울때 고정이 제대로 안되 헐렁하거나 반대로 뻑뻑한 경우가 있어서
이것도 신경쓰이는 점이었습니다. 단자부분이 금속으로 된것이 내구성이나 연결했을때 안정되게 고정이 되고요.

어떤 방식이던 전부 장점과 단점을 함께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고르다보니 딱히 맞는 제품이 안보였는데 겉이 금속제이면서 관절부위 같은게 없이 단순할수록 고장률이 낮을거 같아서 샌디스크 크루저 마이크로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 샌디스크 크루저 마이크로 스킨의 크기는 대강 손가락 2마디 정도입니다.
접속단자가 저렇게 튀어나온 방식이라 요즘 초소형 USB메모리들에 비하면 좀 큰 편입니다.
하지만 두께가 얇기 때문에 휴대폰에 달고 다녀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 휴대폰 고리도 껴주더군요. 포장 케이스는 상당히 두꺼운 플라스틱으로 되있습니다. OS 호환성은 윈도우부터 매킨토시까지.



▲ 제품보증서와 간단한 주의사항이 적혀있는 한글 설명서가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샌디스크 USB 메모리는 U3 스마트라고하는 자체 내장 소프트웨어와 암호기능, 비스타 부스트등의 부가 기능이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게 없이 단순 메모리 기능만 있습니다.



▲ 앞면 모습입니다. 캡방식이라 부주의하면 잃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더군요.  겉모양도 그렇게 이쁘지는 않아보입니다.



▲ 크루저 마이크로 스킨 USB의 뒷면 모습입니다. 저 부분에 간단한 메모를 적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반투명 느낌의 우레탄 스킨을 빼봤습니다. 우레탄 스킨은 USB메모리에 잘 밀착이되서 끼고 뺄수 있습니다.



▲ 작동 상황을 알리는 주황색 램프입니다.




▼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
CrystalDiskMark 2.2 (C) 2007-2008 hiyohiyo
Crystal Dew World : http://crystalmark.info/
--------------------------------------------------
Sequential Read :   13.666 MB/s
Sequential Write :    7.865 MB/s
Random Read 512KB :   13.589 MB/s
Random Write 512KB :    3.748 MB/s
Random Read 4KB :    4.763 MB/s
Random Write 4KB :    0.026 MB/s

Test Size : 100 MB


속도는 최근 제품들이 20-30MB 까지 나오는것도 있는데 반해 샌디스크 크루저 마이크로 스킨은 좀 느린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다른 USB만큼 이쁜 디자인이나 다양한 부가기능은 없지만 단순한 구조와 금속제질로 된 USB 메모리를 원하시는 분께는 좋을듯 합니다. 가격은 4G가 17000-18000원하는데 좀 더 쌌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