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에버 크리스탈폰 (KTFT EVER EV-W200) 휴대폰 카메라 화질 테스트

by 맵시나 2007. 10. 20.
반응형

에버 크리스탈폰 (KTFT EVER EV-W200) 휴대폰 카메라 (CMOS 200만화소)로 찍은 사진 올려봅니다.
아무런 보정도 하지 않은 원본사진들이고요. 클릭하시면 원래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접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포도통을 찍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본사진을 보면 상당히 흔들려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상도 1280*1024 로 찍은 사진들 입니다. AF기능이 없기 때문에 접사 성능은 당연히 별로입니다. 특히 어두운곳에서 찍거나 손떨림이 있을때 화질이 상당히 나빠지더군요.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24*768 로 찍은 길거리 풍경입니다. 밝은 야외환경에선 그럭저럭 봐줄만한 사진이 찍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EV-W200 으로 찍을 땐 최고화질로 설정 후 사진이 완전히 저장되기전까지 (약 3-4초 정도는 움직이지 말아야 함) 흔들림이 없어야되고 빛이 적당히 든 곳에서 잘 나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640*480 해상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어두운 터널에선 화질이 상당히 구려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640*480 해상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런데로 잘 나온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2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된 EV-W200 휴대폰 카메라 화질 테스트 였습니다. 사용초기에는 야외촬영시 화질이 위 사진들처럼 그런데로 괜찮았었는데 요즘들어 카메라렌즈부위에 흠집이 가서 그런지 화질이 흐릿하게 상당히 나빠져서 거의 사용을 포기한 상태입니다. 다른 사용자분들께선 카메라렌즈관리에 신경쓰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