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LG 비키니폰 (LG CYON Bikini) 카메라 화질 테스트 1

by 맵시나 2008. 11. 13.
반응형

LG전자 싸이언 비키니폰 (LG CYON Bikini LG-SH640) 카메라 화질 테스트 후기 1 입니다. 비키니폰에는 300만화소 오토포커스 기능을 가진 CMOS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요.

아래 사진들은 모두 자동설정, 최고화질 상태로 찍은 후 사이즈만 포토스케이프로 (필터무적용) 1024*768로 줄인 무보정 사진들 입니다. 사진을 클릭해보시면 원본을 리사이즈 (1024*768) 한 사진이 뜹니다.

참고로 옥션에서 500원에 SKT 로 번호이동하면서 구입한 상품이고요. 24개월약정이긴 하지만 가입비무, 추가금무, 부가서비스무, 유심무료, 요금제자유에 덤으로 사은품까지 받아서 요즘같이 공짜폰 (일명 버스폰) 보기 힘든 시절에는 꽤 괜찮은 조건으로 구입한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보시면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밝은 대낮이라 그런지 사진이 깨끗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전에 쓰던 에버 (EVER-W200) 보다 확실히 화질이 좋더군요. 





원본사진으로 볼때보다 1024 정도로 사이즈를 줄여주니 확실히 좋아보이네요. 잠실역 근처 잠실대교 남단의 모습입니다.



잠실역 부근 상점가.













날씨도 좋고 하늘도 유난히 깨끗해서 사진도 잘 나온 듯 합니다. 




흔들리는 차안에서 찍은 사진들 치고는 대체로 잘 나왔다고 생각되네요.



형광등을 킨 실내에서 이것저것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접사모드가 따로 없어서 촬영이 까다롭더군요.

제가 전에 사용하던 에버 (EVER-W200) 휴대폰의 모습.. 참고로 에버 (EVER-W200) 로 찍은 사진 보실려면 다음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http://comandgame.tistory.com/66



빛이 적은 실내라 그런지 손떨림에 많이 약하더군요. ISO를 수동으로 올려서 찍으면 떨림현상은 좀 줄어드는 듯 하네요.


LG 싸이언 KH-1300 도 찍어봤습니다.



비키니폰으로 찍은 비키니폰과 제품상자입니다.



요건 ISO를 200으로 올려서 찍은 사진입니다. 노이즈가 증가하지만 손떨림현상이 그나마 줄어들기 때문에 빛이 적은 실내에서는 ISO를 높여서 찍는 방법도 좋네요.



이것도 ISO 200 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다시 ISO AUTO 로 설정하고 찍은 비키니폰 (LG-SH640) 의 모습입니다. 제 실력이 딸려서 실내에서는 5-6 장 찍으면 1장 정도만 괜찮은 사진이 나오네요.



비키니폰의 후면부 모습입니다. 와인색으로 주문했는데 실제로 보니 검은색 못지않은 중후한 색상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약간 떨려있네요..

비키니폰을 사용한지 일주일정도 지났는데 카메라기능만 보면 전에 사용하던 에버 (EV-W200) 와 비교해서 화질은 눈에 띌정도로 좋아 보이고 오토포커스 기능탑재로 근접촬영도 편해져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단 보통의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카메라렌즈가 노출되어있기 때문에 흠집이 안나도록 주의하는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에버 휴대폰도 1년정도 사용하다보니 노출된 렌즈에 잔기스가 나면서 사진 화질도 뿌옇게 변해서 영 못써먹게 변하더군요.

참고로 비키니폰 화질 테스트 2 도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 http://comandgame.tistory.com/1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