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휴대폰벨소리 (MMF) 공짜로 만들기

by 맵시나 2007. 10. 20.
반응형

관련프로그램설치나 회원가입등의 귀찮은 절차가 전혀 필요없는 초간단 휴대폰벨소리 (MMF) 만드는 방법입니다. 구하기쉽고 파일크기도 작은 미디 (MIDI) 파일을 이용해서 예를 들겠습니다.

미디 파일이 아니더라도 WAV, MP3 같은 형식의 파일도 아래방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에서 사용가능한 벨소리파일의 용량제한이 있기 때문에 파일크기가 작은 MIDI 로 설명드립니다.

참고로 이 방법을 적용해본 핸드폰 기종은 KTF EVER EV-W200, LG전자 CYON KH-1300 입니다.
휴대폰기종에 따라 이 방법이 적용 안될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미디 파일을 구해야되는데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Video Game Music Archive
http://www.vgmusic.com/ 라는 게임음악 미디 사이트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외국검색엔진에서 FREE MIDI 로 검색하면 미디파일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다운받은 MIDI 파일을 MMF 형식으로 변환해야 되는데 구글에서 변환 프로그램을 검색하던중에 무료로 온라인에서 파일을 변환해준다는 사이트가 눈에 띄더군요.

Media Convert 라는 사이트인데 주소는 http://media-convert.com/ko/ 입니다.

보통은 파일등을 변환하기위해선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귀찮은 작업이 필요하지만 여기는 프로그램설치가 전혀 필요없고 공짜에다 한글 도움말까지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에 보이는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아까 다운받은 미디 파일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화면 좌측아래에 보이는 변환될 파일 형식을 골라야합니다.
MMF/SMAF-3 poly+pcm (.mmf,.smaf) 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보이는 (약관에 동의합니다.)체크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기다리면 파일의 변환이 끝나고 DOWNLOAD 라고 표시된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제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변환된 파일을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다운받은 후 휴대폰프로그램을 이용해 휴대폰으로 옮기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환된 벨소리 (MMF) 파일을 컴퓨터에서 미리 들어볼려면 휴대폰프로그램이나 YAMAHA MID PLAYER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