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 골드 플러스 (PRINCESS MAKER GOLD PLUS) 한글판 오픈케이스 입니다. 몇년전 용산게임상점에서 7000원에 떨이로 구입한 제품으로 게임CD 1장에 윈도우용 프린세스메이커 1, 2편과 프린세스메이커4의 사운드이펙트, 오리지날 테마곡이 들어있고요. 덤으로 프린세스메이커4 의 캐릭터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리메이크작인 프린세스메이커1, 2 리파인 한글판도 싸게 팔리고 있더군요.)



프린세스메이커 골드 플러스의 케이스 전면 입니다. 케이스가 왠만한 사전두께정도로 두껍습니다.



프린세스메이커 골드 플러스의 케이스 후면입니다. 프린세스메이커 1, 2 편의 게임화면이 보이네요.
시스템사양에는 윈도우95/98 이라고 되있는데 윈도우XP3 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프린세스메이커 골드 플러스 케이스 안쪽의 모습입니다. 게임설명서와 엽서, 게임CD, 프린세스메이커4 캐릭터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린세스메이커4의 캐릭터스티커입니다. (여주인공의 모습이 재능방송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 꼬마공주 유시와 왠지 비슷..) 현재 판매되고있는 프린세스메이커4 와는 그림체가 틀린데 개발중에 변경됐었나 봅니다. 프린세스메이커4 의 달라진 그림체 때문에 원작팬들의 불만이 있었던걸로 아는데 그래서인지 프린세스메이커5 에서는 1, 2, 3 편의 그림체로 돌아왔더군요.



프린세스메이커4에 사용예정이었던 두개의 보컬곡 (Princess (카렌의주제곡), 다시 만나는 날) 이 게임CD안에 MP3형식으로 들어 있습니다. 두개 다 어떤 여자분이 부르는 한국어노래인데 가수분의 이름은 안나와있고요. 개인적으로는 '다시 만나는 날' 이라는 노래가 마음에 들더군요.



프린세스메이커 골드 플러스의 게임CD 모습입니다. CD게임이지만 용량은 84MB정도밖에 안되더군요. 노래나 게임배경음악이라도 CD원음으로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프린세스메이커1 실행모습입니다. 윈도우창모드로 돌아가고 윈도우XP 에서도 별 문제없이 실행되더군요.



프린세스메이커2 실행장면입니다. 역시 윈도우XP 에서도 잘 돌아가고요. 윈도우용이라 그런지 한글폰트가 도스용과 다르네요.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