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 (Command & Conquer Red Alert 2) 한글판 오픈케이스 입니다. EA코리아에서 유통했고요.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 한글판 박스 전면입니다. 음성, 텍스트 완전 한글화라는 스티커가 보이네요.



 

 레드얼럿2 박스 후면입니다.


 

설명서와 게임CD 입니다. 게임CD는 역시 2장으로 구성.


레드얼럿2 는 국내유명성우분들을 기용해 우리말더빙작업을해서 게이머들한테 상당히 호평을 받았지요.
(근데 한정원 이라는 이름이 눈에 띄는데 지금 블리자드코리아 대표로 있는 한정원 님이랑 같은분인지 궁금하네요)

에바 소위 - 배정미
소피아 소위 - 차명화
타냐 요원 - 함수정
듀건 대통령 - 장광
로마노프 서기장 - 유해무
유리 - 성완경
손 장군 - 장호비
블라디미르 장군 - 김관진
아인시타인 - 오인성
그외 - 양정화, 김우정, 정훈석, 류다무현, 변영희, 원호섭, 유동균, 이장원, 양석정, 사성웅, 한정원, 김병수


 아래는 플레이중 찍은 레드얼럿2 동영상의 스크린샷입니다.


듀건 대통령과 르윈스키를 패러디한 여비서.



 




잠자다 일어난 소피아 소위.



 






연합군 엔딩장면에서의 타냐.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실사동영상을 많이 활용해서 참 마음에 드는데요. 90년대 초중반까지만해도 이런 실사동영상을 도입한 게임들이 많아서 좋았는데 요즘 게임에선 거의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개인적으로 3D CG동영상은 세월이 지나서보면 너무 낡아보여서 실제 배우들이 나오는 동영상을 좋아합니다.


지금도 레드얼럿2 온라인대전이 되는지 궁금해서 웨스트우드온라인에 접속을 해봤는데 스타크래프트 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30-40명정도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있데요. 다만 주로 외국인들이라 핑이 상당히 높은 방들이 많아서 게임참가하기가 조금 힘들었습니다.


한국군으로 골라서 플레이해봤는데 워낙 실력이 없어서 금방 깨졌네요.
신고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2010.07.18 2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웨스트우드 온라인이 되나요??

    2008년때 정품시디로 해서 했는데 되지않아서 칼리로했었는데 ;;

  2. gg 2010.08.01 05: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이거 시디샀는데 유리의복수까지

  3. 유현 2010.11.07 1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바 소위역의 배정미님께서는 베리베리 뮤우뮤우의 주민트,신암행어사의 산도 춘향,스트라토스 4의 키사라기 사야카(파일럿 겸 교관.),라이브온 카드리버의 강나래역으로도 출연하셨고,소피아 소위역의 차명화님께서는 베리베리 뮤우뮤우의 오도희(주민트의 라이벌인 역시 부잣집 소녀.),윙스 프랜즈의 달시(다아시),암굴왕의 엘로이즈 드 빌포르(발랑틴의 계모,에드와르의 친엄마.),신세기 사이버 포뮬러의 클레어 포트란 역으로도 출연하셨다고 하신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