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PC

삼성전자 SKG-210P PS/2 키보드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1. 10. 19.
반응형
전에 쓰던 키보드가 오래 사용했더니 키스킨도 찢어지고 때도 많이 껴서 삼성전자의 SKG-210P PS/2 키보드로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11000원에 구입했고 색상은 흰색으로 골랐습니다. SKG-210PB 라는 모델은 검은색인것 같습니다.



키스킨, 손목 받침대가 기본으로 들어있고요. 키스킨은 추가로 구매할수 있어서 키스킨도 3-4장정도 구매해둘까 합니다.



요즘 나오는 키보드는 올블랙 아니면 올화이트인데 SKG-210P 는 펑션키가 회색입니다. 예전 80-90년대 컴퓨터 키보드에서 많이 볼수 있었던 색상인데 이점도 제품 선택하는데 영향을 줬습니다.



게임을 그다지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팀포트리스2 나 ARMA2 같은 FPS 게임할때 동시키 입력은 문제 없었습니다. 그밖에 한/영 전환키가 조금 더 넓어서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고요.



엔터키도 넓어서 편합니다.

단점으로는 키감이 전에 사용하던 HP 키보드 보단 좀 퍽퍽한 편이라 손가락에 조금 더 힘이 들어가야 하고요. (키스킨을 덮고 사용중이라 더 그런듯)

또 한가지 단점은 키보드 아래쪽에 높낮이 조절장치를 세우면 미끄럼 방지 고무가 바닥에 닿지 않아서 키보드가 이리저리 미끄러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 키보드 책상에는 보시다시피 약간의 턱이 있어서 거기다 걸치면 괜찮지만 없으신 분들은 지우개를 잘라서 붙이셔야 미끄러지는걸 막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단점은 다나와 상품평에서도 많이 지적)

이 점은 빨리 고쳐졌으면 하고요. 간단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