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모토로라 모토쿠페 V14W (Motorola - MOTOCUPE)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1. 4. 22.
반응형
전에 사용하던 SKT SCH-C330 폰의 약정도 끝나고해서 모토로라 모토쿠페 V14W 로 보상기변했습니다.
가입조건은 12개월 약정2만원/가입비 무/유심후불/반납X/요금제자유/ 고요.



전에 사용하던 폰이 2G 라 유심도 같이 구입했습니다. 금융유심이라 그런지 9900원이더군요.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네요.



모토쿠페 박스를 열고



구성품들을 살펴봤습니다.



모토쿠페의 구성품들입니다. 배터리를 빼서 충전하는 탁상용충전대와 충전젠더, USB케이블은 기본으로 있지만 TTA충전기는 없기때문에 따로 구해야 합니다. 보통 흔하게 볼수있는 TTA 표준충전기가 필요.



모토쿠페의 윗면입니다. 상당히 얇아보이고.. 촉감도 일반플라스틱이라기 보다는 좀 더 거친듯 단단한 느낌이 드네요.



외부 LCD 창 입니다. 폴더를 닫은상태에서 경첩부분에 보이는 조그셔틀같은 장치를 길게 누르면 저렇게 현재시간이 표시됩니다. 외부에는 저 조그셔틀같은장치와 USB겸용 충전단자만 있고 다른 버튼은 전혀 없기때문에 카메라촬영등을 할때 약간 불편합니다.



모토쿠페의 폴더를 열어보고 전체적인 모양이나 조작감을 살펴봤습니다. 직선을 주로 사용한 내외부의 디자인은 상당히 괜찮다는 생각이 들고 버튼의 조작감도 야무지다는 느낌.



모토쿠페의 후면에는 300만화소 카메라가 있습니다.



보상기변으로 바꾸기 전의 폰인 삼성 애니콜 SCH-C330 폰은 메뉴화면이나 색구성이 상당히 알록달록 다채롭다는 느낌이 드는데 모토쿠페는 색상이나 구성이 심플하다는 느낌.

삼성 애니콜 SCH-C330 간단사용기는 여기가보시면 있습니다. -> http://comandgame.tistory.com/180



모토로라의 폴더폰은 처음써보는지라 아직 익숙하지가 않은데.. NATE 접속 버튼과 확인 버튼을 공유하기때문에 잘못해서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NATE에 접속해서 돈이 나가는 수가 있어서 조심할 필요가 있더군요.

삼성 애니콜 키패드를 보면 오른쪽상단에 확인버튼이 따로 있고 한글로 기능을 표시해둬서 상대적으로 덜 헛갈리던데..
아버지가 쓰실 폰이라 이 점이 약간 걸리네요.



젠더에 TTA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젠더는 1개만 기본제공.



DMB 와 라디오 기능도 있습니다. 안테나 내장형이 아니라 이어폰을 꼽아야된다는게 좀 귀찮은 점이긴 하네요.



모토쿠페의 휴대폰정보를 살펴보니 S/W버전이 81.11.38 이네요. 세티즌이나 다른분의 블로그에 올라온 모토쿠페의 사용기를 보면 버그나 작동오류가 있다는 정보가 있어서 모토로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USB드라이버를 깔고 업데이트 하기로 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하고 모토로라홈페이지에가서 버전 업그레이드가 있는지 확인해보니 역시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네요.



업그레이드중 화면.



S/W버전이 81.11.44 로 올라갔습니다. 어떤 버그가 고쳐지고 좋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분은 좋네요.ㅎㅎ



모토쿠페의 홈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뉴스/날씨 등을 확인할수 있고 다른 어플도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T스토어에 가입을 해야 한다고 나오더군요. 귀찮기도 하고 접속료가 나갈까봐 가입은 안했습니다.



대신에 기본어플중에 자주쓰는 기능 위주로 꾸며봤습니다. 홈 기능선택 메뉴화면에선 글자가 너무 작은게 흠.



자기한테 필요한 기능을 끄고 켤수 있습니다. NATE, june접속같은 낚시성 기능은 끄고 달력을 켜봤네요.



이런식으로 대기화면에 달력이 나오네요.



아래 사진들은 모토쿠페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모두 최고해상도에 무보정 사진들이고요.






세세한 기능설정이나 오토포커스 기능등은 없지만 모토쿠페 카메라의 화질은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비도 오고 아침이라 어두운 상태였는데 이정도면 쓸만하네요. 전에 사용하던 LG 비키니폰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좋은것 같습니다.




모토쿠페 간단히 사용해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