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스카이 골드루키폰 (Pantech SKY Gold Rookie)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1. 11. 16.
반응형
SKT 를 쓰다가 KT 스카이 골드루키폰 (Pantech SKY Gold Rookie IM-U660K) 으로 번호이동 했습니다.

12개월 약정/위약금은 3만원.

최소 유지기간 3개월, 요금제는 신표준 요금제,
가입비 유심비 면제, 부가서비스 무.
다음달에 현금사은품 6만원 준다네요.




스카이 골드루키폰 (드라마 아테나에서 수애가 들고 나왔다고 수애폰 이라는 별명도 있네요) 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피쳐폰이고요.

제조사⁄브랜드 : 스카이⁄스카이
KT, 스카이, 골드루키폰, 바, 3.2인치, 터치스크린, WQVGA, 3G, 영상통화, 지상파DMB, 블루투스, 300만화소, 멀티태스킹, MP3, VOD, 적외선통신, 전자사전, 외장메모리, 파일뷰어, Wi-Fi, 인터넷전화, 명함인식



상자를 열어봤습니다. 제가 구매할때는 블랙 색상만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스카이 골드루키폰 (IM-U660K) 의 구성품들 입니다. 본체, 배터리 2개, 배터리 커버, 배터리 충전 거치대,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충전용 젠더, 액정보호필름, 터치펜, 사용자 설명서 구요. 액정보호필름이 기본으로 들어있는게 좋더군요. 근데 폰과 컴퓨터 연결할때 쓰는 케이블이 없습니다. 다행히 전에 LG 피쳐폰쓸때 사용하던 케이블로 되네요.



골드루키폰은 피쳐폰이지만 생긴건 스마트폰처럼 생겼지요.
조작방식은 감압식 터치인데 정전식 터치방식의 스마트폰보다는 조작감이 좀 떨어집니다. 특히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 시킬때 자꾸 엉뚱한 아이콘을 누르게 되더군요. 그래도 며칠 사용하다보니 어느정도 조작에 익숙해져서 지금은 크게 불편하지는 않네요.



DMB 안테나가 내장형이라 상당히 편리합니다. 집안에서도 어느정도 수신이 됩니다.



골드루키폰도 WIFI 기능이 있어서 인터넷검색이 가능하다고는 하는데요. 접속할려고 하니까 뭔 인증서를 다운 받는다고 그러고.. 3G 접속요금이 나올까봐 그냥 안쓰고 있습니다.



뒷면은 유광이라 지문이 좀 남는 편이고 300만화소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골드루키폰의 카메라로 찍은 무보정 사진들 입니다.







골드루키폰의 카메라 화질은 쓸만하다고 생각되네요. 다만 촬영속도가 약간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쓰다 일반폰으로 바꿔보니 전화와 문자메세지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한테는 일반폰이 좋은것 같습니다.
일단 배터리가 3일을 써도 거의 줄지를 않네요. 스마트폰은 (특히 안드로이드) 그냥 대기만 시켜놓아도 2-3일이면 배터리가 달랑달랑해서 항상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면서 불안한 기분이 들었는데 일반폰은 배터리가 확실히 오래가네요.

또 스마트폰은 운영체제의 문제인지 기계자체의 문제인지 걸려온 통화를 씹는다거나 문자나 전화가 제멋대로 걸려버리는 경우, 재부팅 등등.. 오작동이 많았는데 일반폰은 그런 일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렇지만 사람 욕심이란게 역시나 끝이 없는건지 스마트폰 쓰다 피쳐폰으로 바꾸고 며칠 지나니깐 허전한 기분이 드는것도 사실이네요. 앞으로 전화기능에 충실하면서 오류가 없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스마트폰이 나오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