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스카이 이자르폰 (Pantech SKY Izar)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1. 11. 26.
반응형

얼마전 KT 번호이동으로 얻은 스카이 이자르폰 일명 구혜선폰 (Pantech SKY Izar IM-A630K) 의 간단사용기 입니다.
가입 조건은 12개월,위약금 3만원, 95일 유지, 올무, 요금제자유 (신표준요금제로 개통) 입니다.



20핀 충전기도 같이 주더군요. 구입신청했을때에는 흰색이나 핑크색은 없고 블랙색상만 남았다고 하데요.

이자르폰의 사양 입니다.
3.2인치, 터치스크린, 26만 TFT LCD, WVGA, 3G, 스마트폰, 안드로이드2.2, 지상파DMB, 블루투스, 500만화소, GPS, VOD, 동작인식, 전자사전, 외장메모리, 파일뷰어, 정전식멀티터치

2011년 9월 생산된 제품이고 안드로이드 2.2.1 로 업데이트 되어 있었습니다.




이자르폰의 구성품들 입니다. 액정보호필름을 기본으로 줘서 좋네요. 마이크로SD 아답타 까지.



이자르폰 블랙은 완전한 검정색이라고 보기는 힘들고 자주색과 검정색이 적절히 어우러져 보입니다. 이자르폰이 여성용이라해서 남자인 제가 쓰기에는 뭔가 어울리지 않을것 같았는데 직접보니 색상이나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후면입니다. 전체적으로 유광이라 지문이 많이 남습니다. 뒷면에 DMB안테나가 내장되어 있는건 큰 장점인데 DMB수신율은 별로 안좋습니다. 스카이 골드루키폰과 같은 장소에서 DMB를 켜서 비교해보면 수신이 안될때가 많습니다.



모토글램과 비교해 크기가 작아서 휴대가 편하고 외부 디자인도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면색감도 좀 더 진하면서 선명하다는 느낌.



이런 간편 설정 기능도 좋더군요.



따로 주문한 이자르용 젤리케이스와 하드코팅 액정보호필름 입니다. 하드코팅 액정보호필름은 약간 더 빳빳한 느낌이 들더군요. 오른쪽에 액정보호필름은 공짜로 하나 얻은거.



이자르에 젤리케이스를 씌운 모습. 크기도 잘맞고 무난합니다.



젤리케이스 뒷면 입니다.



하드코팅액정보호필름을 붙여보니 아래쪽에 굴곡이 있는 곳 (Crystal de Izar 라고 되있는 곳) 이 완전히 밀착이 안되고 살짝 뜨던데 아무래도 좀 빳빳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바지주머니에 넣었다 뺄때 필름이 벗겨질수도 있겠더군요.



아래 사진들은 이자르폰의 500만화소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 입니다. 기본설정상태에 모두 무보정이고 클릭해서 보시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자르폰의 카메라 화질은 색감이 물빠진것처럼 너무 연하다는 느낌입니다. 빛이 잘드는 야외에서는 위에 사진들처럼 그나마 괜찮은데 실내에서는 색이 너무 옅게 나오더군요. 그래도 오토포커스 기능과 여러가지 촬영설정기능은 마음에 듭니다.

끝으로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낀 이자르폰의 장단점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 크기가 적당해서 휴대가 편하고 디자인도 괜찮다.
* DMB 안테나 내장 (비록 수신율은 떨어지지만)
* 공짜폰의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단점
* 성능이 좀 떨어져서 버벅임이 있다. 그래도 기본적인 인터넷검색이나 어플실행은 할만하다.
* WI-FI 기능을 킬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

* 배터리용량 (1100mAh) 이 작다.
* 통화시 음량을 크게 해도 상대방의 목소리가 좀 작게 들린다는 느낌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