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실행기/IBM

다크캐슬 (DARK CASTLE) 고전게임 실행기

by 맵시나 2008. 3. 17.
반응형
고전게임 다크캐슬 (DARK CASTLE) 실행기입니다. 1986년에 매킨토시용으로 나온 걸 MS-DOS용으로 이식한거라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시 다크캐슬을 악마성이라는 이름으로 컴퓨터상점에서 광고하는 바람에 코나미 악마성드라큐라의
IBM-PC용 이식판인 줄 알고 카피해왔다가 황당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푼 (HARPOON) 시리즈로 유명한 THREE-SIXTY 사의 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몬스터들의 소개화면입니다. 박쥐나 쥐는 크기가 작고 빨라서 처치하기가 상당히 어려운데 점수는 제일 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맹이를 던져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데 돌맹이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멀리있는 몬스터에게는 명중시키기가 상당히 어렵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덩치가 큰 놈들은 돌맹이에 맞아도 잠시 기절 할 뿐 죽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갈수 있는 사다리나 계단이 없기 때문에 공중에서 흔들리는 줄을 잡고 서커스하듯이 통과합니다.
키보드로 하기에는 상당히 어렵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찍맨이 아래서 포로들을 때리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철퇴를 가지고 상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찍맨을 쓰러뜨리고 열쇠를 가지고 갑니다. 포로들을 구해줄 방법은 없는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쇠를 가지고 돌아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쇠는 대문을 여는데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몬스터들이 가끔가다 웃음소리나 괴성을 지르기도 하는데 PC스피커에서 나오는 특유의 소리라 상당히 섬뜩하네요.



유튜브에 올라온 매킨토시용 다크캐슬 동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