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삼성 갤럭시 A32 (SM-A325N) 자급제폰 선택약정할인제 개통 사용기

by 맵시나 2021. 6. 9.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 A32 자급제폰 간단사용기 입니다. 옥션 할인기간을 이용해서 29만원 정도에 구입을 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A32 사양

 

출시OS : 안드로이드11
화면정보 : 16.25cm(6.4인치) / S-AMOLED / 2400x1080 / 411ppi / 90Hz / 20:9
시스템 : 미디어텍 Helio G80 / 12nm / 램 : 4GB / 내장 : 64GB / microSD : 최대1TB
네트워크 : LTE-A / Wi-Fi5 / 블루투스v5.0 / 나노유심 /
카메라 후면 : 6,400만화소+800만화소+500만화소+500만화소 / 전면 : 2,000만화소 / 동영상 : 1080p(FHD) 30fps
사운드 : 3.5mm / 스피커 : 모노 (1개)
보안/기능 : 지문인식(온스크린) / GPS / NFC / OTG /

센서 : 가속도 센서, 지문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홀 센서, RGB 광 센서, 가상근접 센싱

배터리 : USB타입C / 5,000mAh / 충전지원 : 최대15W /
규격 : 가로 : 73.6mm / 세로 : 158.9mm / 두께 : 8.4mm / 무게 : 184g / SM-A325N /

 

출시가 : 374,000원

 

 

 

 

삼성 갤럭시 A32 구성품들.. 단촐합니다.

 

 

 

전원을 켜보니 화면비율이 20:9 라 세로가 길쭉한 바 형태라는게 느껴졌습니다. 화질은 제 기준으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색상은 어썸 블랙.

 

 

 

 

하단에 USB Type-C 충전단자와 3.5 mm Stereo 이어잭 이 위치해 있습니다.

 

외부 스피커는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 지만 음질은 들을만한 수준입니다.

 

 

 

 

전원과 볼륨 버튼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왼쪽에는 유심 슬롯.

 

 

 

 

삼성 갤럭시 A32 충전기 : EP-TA200 002

 

배터리 용량(mAh, Typical) : 5000

교체 가능 : 불가능

 

인터넷 사용 시간(LTE) (Hours) :최대 19 
인터넷 사용 시간(Wi-Fi) (Hours) : 최대 19

비디오 재생 시간 (Hours) : 최대 20 
오디오 재생 시간 (Hours) : 최대 93 
연속 통화시간(4G LTE) (Hours) : 최대 34 

 

 

 

 

삼성 갤럭시 A32 는 자급제폰이라 기본 앱이 필수적인 것 몇가지만 설치되서 좋네요.

 

 

 

 

인터넷 검색 화면..

 

 

 

전화걸때..

 

 

 

화면 재생률을 90Hz 또는 60Hz 로 선택가능 합니다. 90Hz 로 선택해서 사용해보니 화면 스크롤이 매끄러워져서 좋더군요.

 

 

 

 

쉬운 사용 모드로 선택하면 아이콘들이 큼직하게 표현되서 터치하기가 좀 더 쉬워집니다. 다만 아이콘 아래 글자는 그대로 작은 상태인것은 좀 아쉽더군요.

 

 

 

 

유튜브 시청.

 

 

 

사은품으로 투명 젤리케이스가 있었지만 다이어리 케이스가 필요해서 저렴한 제품으로 하나 구입했는데 클로젯 다이어리 케이스 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2500원 정도로 저렴. (택배비 2500원)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가 신개념 마그네틱 잠금장치라는 특징때문인데요. 다른 자석식 다이어리와 다르게 자석고정 부분이 불룩 튀어나오지 않고 자석 고정 부분 모양이 작고 깔끔해서 좋습니다.

다만 자석 고정 부분이 전원버튼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전원버튼을 누를때 좀 걸리적 거리는것이 단점이더군요.

 

스마트폰 전원버튼이 보통은 우측 중간에 있으니 자석 고정 부분을 아래쪽으로 이동시키는 재설계가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다행히 갤럭시 A32 는 화면을 두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고 꺼지는 노크 온 / 노크 오프 기능이 있어서 전원버튼 사용이 거의 필요가 없어서 큰 불편없이 사용을 하고는 있습니다.

 

 

 

 

 

 

 

 

아래는 삼성 갤럭시 A32 카메라 테스트로 찍은 사진들 입니다. 자동 모드였는데 색감이 진하고 선명한 느낌이 드네요.

 

 

 

 

 

 

자급제폰 (갤럭시 A32) 으로 기기변경 하는 건 처음이었는데 T World 에 들어가서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노트 기기정보 확인을 해보니 USIM기변 상태라면서 기기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나오더군요.

 

 

 

도움말을 찾아보니 간단히 말해 유심기변 -> 전산기변 상태가 되어야 T World 다이렉트를 통한 기기변경이 문제없이 된다는 거였습니다.

 

(사용중이던 갤럭시노트 는 지인한테 얻은건데 유심만 옮겨 끼운 유심기변 상태라 SK텔레콤 T World 직영점이나 대리점에 직접 신분증과 사용중인 폰을 들고 가서 전산기변을 해야 비로소 나의 소유로 전산에 등록이 되는게 전산기변 이였습니다)

 

 

 

동네에 T World 대리점이 있어서 사용중이던 갤럭시노트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전산기변을 부탁드리니 신분증과 갤럭시노트 확인 하시고 친절하게 전산기변을 해주시더군요. 물론 무료였고요. 참 감사했습니다.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전산기변 상태로 잘 변경이 되었더군요.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A32 를 자급제폰 등록 및 개통 신청을 하고 몇시간 기다리니 T다이렉트샵에서 개통 해피콜 전화가 왔고 기존 사용중이던 갤럭시노트에서 유심을 빼서 갤럭시 A32 에 넣으니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갤럭시 A32 를 부모님이 쓰시는데 배터리가 오래가고 무게가 184g 으로 무겁지 않아 좋다고 하시더군요. 익숙한 삼성폰이라는 것도 장점이고요.

 

 

 

 

 

 

 

2년 약정이 끝나고 현재는 무약정 상태였는데 선택약정할인 1년 약정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기존 요금이 월 9900원 이었는데 25% 할인해서 예상 월 납부 금액이 7425원 으로 나오네요~

 

 

 

 

T World -> 혜택/이벤트 -> 혜택/할인 -> 약정할인 -> 선택약정할인제도 -> 선택약정할인제도 자세히 보기 -> 가입 

 

을 통해 선택약정할인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