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DVD

전격Z작전 (The Best Of Knight Rider) DVD 한글판 오픈케이스

by 맵시나 2007. 9. 16.
반응형

전격Z작전 (The Best Of Knight Rider) 국내출시 한글자막판 DVD 오픈케이스입니다.


몇년 전에 큰 기대를 가지고 정가를 주고 구입한건데 우리말더빙판이 아니라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전격Z작전 (KNIGHT RIDER) DVD 한글판은 DVD 2장에 총 6편이 담겨 있고요. 스페셜피쳐같은건 아쉽게도 없습니다. 번역도 왠지모르게 어색한데 한국사람이 번역한게 아닌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네요. 대신에 화질은 영화필름으로 촬영한거라 그런지 상당히 깨끗해서 놀랐습니다.



 


전격Z작전 3-4시즌 중에서는 1편도 포함안된건 좀 이해하기 어렵고 선정된 에피소드들도 BEST 라는 타이틀에 어울리지 않은 느낌이 드네요. 골리앗과의 1,2차 대결이나 박살나버린 키트가 부활해서 슈퍼추적모드같은걸 사용하는 모습을 보는게 팬들이 바라는건데.. 그나마 키트 (KITT) 의 형님격인 카 (KARR) 와 대결을 하는 Trust Doesn't Rust 와 마이클 나이트가 일시적으로 기억상실을 겪는 이야기인 Knightmares 편이 재미있더군요.

참고로 몇년전에 케이블채널인 시리즈TV 에서 전격Z작전 3기까지 한국어자막방송도 해주었는데 어찌된일인지 아무런 예고도 없이 시리즈TV 가 아예 드라맥스 (DRAMAX) 라는 이름으로 방송국 이름까지 바꾸고 국내제작드라마 위주로 틀어서 현재로선 시청할려면 미국이나 일본판 DVD 등을 사다 보는 수밖에 없으니 참 아쉽네요..

일본에선 일본어음성더빙판으로 1-4기까지 모두 출시했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도 우리말더빙은 못하더라도 1-4기 자막판으로라도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PS2용 전격Z작전 우리말더빙판 게임 오픈케이스도 올려놯으니 한번 보시길.. http://comandgame.tistory.com/15


DVD 정보
 
화면 : 4:3 풀스크린 (NTSC)
자막 : 한국어 영어 일어 스페인어
더빙 : 영어
사운드포맷 : 돌비디지털 2.0 모노
지역코드 : 3
디스크 : 2disc

이미 한번 죽은 남자, 세상은 더 이상 그의 존재를 모른다. 하지만 그는 범죄를 막기 위해 위험한 세계로 돌진하는 정의의 기사가 되어 다시 돌아왔다. 최고 기술력으로 완성된 생각하는 자동차 키트와 함께 싸우는 그의 이름은 마이클 나이트. 법망을 피해 활동하며 순수하고 의지할 데 없는 이들을 괴롭히는 범죄조직에 맞서 싸우는 마이클 나이트. 그는 오늘도 최고의 파트너 키트와 함께 정의를 수호하기 위한 20세기의 용감한 기사가 되어 고독한 모험길을 떠난다.

Special Features :
 
▷ 장면선택

▷ 인터렉티브 메뉴


 
작품설명 :
 [ DISC 1 ]

1. Knight of the Phoenix PT.1 & PT.2

기업의 내부 비밀을 훔쳐내 엄청난 돈을 노리고 있는 이들을 뒤쫓던 젊은 형사 마이클 롱은 불의의 습격을 받고 큰 상처를 입게 된다. 하지만 세상에 의미있는 일을 남기고자 하는 이들의 도움을 받아 그는 전혀 다른 얼굴을 가진 새로운 인물로 다시 태어난다. 마이클 나이트라는 전혀 다른 인물로 만들어진 그는 곧 비밀리에 개발된 차를 선물받는데 그 차는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는 차로 곧 마이클의 절친한 동료가 된다.
마이클은 상처가 모두 낫자 바로 자신을 죽음의 고비로 몰아넣은 인물들을 찾아나선다. 그들이 컴트론사의 주변을 맴돌고 있다는 소문을 들은 나이트는 그곳으로 향하고 컴트론사의 기밀을 빼내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던 악당들을 찾아낸다. 마을 사람들을 모두 매수한 악당들의 음모로 인해 마이클은 감옥에 갇히는 등 몇 번이나 위험한 상황에 닥치지만 영리한 자동차 키트는 마이클 주변을 맴돌며 그를 보호하고 결국 마이클은 악당 일당들을 모두 제압한다. 그리고 자신에게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고 지병으로 죽어간 박사의 뜻을 받들어 세상의 악을 소탕하기 위한 일을 시작하기로 마음먹는다.

2. Trust Doesn't Rust

어느 날, 좀도둑 2명이 얼마전 사망한 재산가의 창고를 털기 위해 그곳으로 들어간다. 경비도 없는 그곳에 들어간 그들은 아무 것도 모른 채 전원을 넣는데 그와 동시에 갑자기 차 한대가 불빛을 내쏜다. 이 자동차는 키트를 생산하기 전에 만들었던 모델 카르인데 자기 보호 프로그램을 삽입한 탓에 오직 자신만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한다. 키트가 사람의 목숨을 소중히 하며 마이클을 지키는 것과는 전혀 다른 위험한 차로 설계된 것이다. 좀도둑의 실수로 작동이 된 카르는 그들과 함께 하며 못된 짓을 일삼는다. 좀도둑들은 차를 이용해 도둑질을 계속하고 이를 막기 위해 마이클과 키트가 나선다. 하지만 카르 역시 키트와 같은 성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를 막기가 쉽지 않다. 사악한 마음을 품은 도둑이 보석 전시회를 노리고 그 곳으로 향할 때 키트와 마이클은 그를 뒤쫓기 시작하고 위험한 상황에 처한 카르는 도둑을 내팽개친채 달아난다. 마이클은 본능적으로 자기 자신을 지키려고 하는 카르의 성질을 이용한 작전을 세우고 그 작전은 기막히게 적중하여 카르는 절벽 밑으로 떨어져 내리고 만다.

DISC 2

1. Soul Survival

키트와 함께 어딘가로 향하던 마이클은 가벼운 차고장으로 길가에 서있던 여인을 도와주게 된다. 그녀는 마이클에게 과도한 고마움을 표시하며 근처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그녀를 이끈다. 그런데 그 집에서 울려나오는 음악을 듣고 그녀가 주는 음료수를 마시던 마이클은 중간에 정신을 잃고 깨어난 뒤 주위를 살펴보니 키트가 사라지고 없는 상태이다. 조사 결과 그녀의 이름은 애드리안으로 컴퓨터 천재 랜디 메리트라는 소년과 함께 무슨 음모를 꾸미고 있는 중이다. 키트를 납치한 그들은 키트의 레이저를 이용해 수백억대의 골동품들을 훔칠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마이클은 그들이 사건을 계획하고 있는 현장을 찾는데 성공하고 그들을 위협한다. 애드리안은 마이클을 저지하려 하지만 사건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있던 랜디가 마이클을 돕고 사건은 무사히 해결된다.

2. Knightmares

앨리리움을 둘러싼 사건을 수사하고 있던 마이클은 키트와 함께 수상한 자들을 추적해 낯선 댐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된다. 그런데 댐 쪽으로 도망친 사내의 행적은 묘연하기만 하고 키트의 카메라도 댐 속의 어떤 장치 때문에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마이클은 무작정 댐으로 향하고 그 곳에서 교묘히 숨겨진 문 하나를 찾아낸다. 그는 내부로 들어가지만 괴한들이 총격을 가해 겨우 빠져나오지만 수류탄의 공격을 받고 머리를 돌에 부딪힌 채 정신을 잃는다. 병원에서 눈을 뜬 마이클은 자신을 예전의 마이클 롱이라는 인물로 기억하고 마이클 나이트가 된 기억은 모조리 지워진 상태. 그는 키트도 알아보지 못하지만 필요에 의해 키트와 동행하고 사건을 쫓아다닌다. 그리고 이 사건이 앨리리움의 해외 반출과 관련된 일이라는 것을 파악해내고 그러한 과정에서 자신의 기억력도 조금씩 회복해간다. 위험한 상황, 마이클은 키트와 함께 완벽하게 사건을 해결하고 일주일 간의 기분 좋은 휴가를 시작한다.

3. A Good Knight's Work

마이클이 키트와 함께 범죄자를 멋지게 처리하는 시간, 그를 지켜보고 있었으니 그는 바로 마이클 롱을 죽음의 위기로까지 몰고간 카메론 재커리의 오른팔이다. 그는 마이클 나이트가 마이클 롱임이 틀림없다고 확신하고 카메론 재커리에게 이 사실을 알린다. 카메론 재커리는 마이클 롱과 키트의 존재를 파악하고 또 다른 작전을 세우기 시작한다. 한편 마이클에게 지나 애덤스라는 여인이 찾아와 자신의 장난감 인형 도면을 훔쳐간 회사에 대해 조사해달라며 나타나는데 그녀는 바로 카메론 재커리가 보낸 미끼이다. 마이클은 그녀의 정체에 대해 알아내지만 그녀가 선한 마음의 소유자임을 알아채고 그녀를 설득해 오히려 카메론 재커리에 대해 알아내는데 성공한다. 키트의 터보 장치를 이용해 멋지게 카메론 재커리를 물리친 마이클. 결국 카메론 재커리는 끌려가고 지나 애덤스는 증인으로 서게 되며 그 후의 새로운 행복한 삶을 꿈꾼다.


특기사항 :
※ <전격 Z작전> TV시리즈중에서 인기가 있었던 5편 모은 하이라이트판 DVD입니다.


영화 정보


제작년도 : 1982 년
감독 : 다니엘 할러
배우 : 데이빗 핫셀호프(마이클 나이트) / 에드워드 뮬헤어(데본 마일즈) / 필리스 데이비스(탄야 워커) /
파멜라 수잔 슙(매기) / 랜스 레걸트(시큐리티 오피서 그레이) / 찰스 네이피어(카니) / 노엘 콘론
(윌리엄 벤자민) / 존 퀘이드(도란) / 마이클 D. 로버츠(잭슨) / 버트 로자리오(브라운) / 리차드 앤더슨
(닥터 랄프 웨슬리) / 빈스 에드워즈(프레드 윌슨) / 허브 제퍼슨 주니어(먼치) / 리차드 베이스하트
(윌튼 나이트) / 에드 길버트(찰스 액션) / 숀 사우스윅(로니) / 바렛 올리버(버디) / 로버트 필립스(심스) /
알마 벨트랜(루스) / 에드 훅스(가드) / 타일러 머레이(샐리)

각본 : 톰 그린 / 글렌 A. 라슨
제작 : 하커 웨이드 / 톰 그린
촬영 : 프랭크 비스코에치
편집 : 데이빗 호위 / 윌리엄 마틴
음악 : 글렌 A. 라슨 / 스투 필립스
미술 : 찰스 R. 데이비스 / 시무어 클래이트
의상 : 쟝-삐에르 돌릭
더빙 : 윌리엄 다니엘스(키트)
캐스팅 : 론 스티븐슨 / 마크 맬리스
총제작 : 글렌 A. 라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