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삼성 갤럭시S2 서비스안됨 증상 메인보드 2번 교체 후 해결

by 맵시나 2013. 8. 15.
반응형

갤럭시S2 구입했을때 (버전 4.0.3) 부터 서비스 안됨 증상이 하루에 1-2번씩 나타났는데 처음에는 저희 집 신호가 약해서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외출해서도 서비스 안됨이 뜨더군여. 젤리빈 업데이트나 공장초기화 해봐도 계속 그런 현상이 나타났고요.

 

 

 

삼성AS센터가서 서비스 안됨 뜬다고 말하고 스크린샷 찍은거 보여드리니 바로 메인보드 교체해주시더군요. (구입 후 1년은 무상AS 라 무료로) 그렇게 갤럭시S2 보드 교체 후 서비스 안됨 증상은 사라진 듯 했는데..

 

 

  

 

* 메인보드 교체로 괜찮아진 듯 했지만 또다시 서비스안됨 증상이 나타나데요. 답답한 마음에 구글에서 galaxy s2 no service 라고 검색해보니 수많은 글들이 뜨는데 해외에서도 갤럭시S2 서비스 안됨 문제가 많은것 같더군여. 삼성에서 AS 받는것 말고 다른 해결 방법은 없는 듯 했고요.

 

서비스센터 기사분의 말대로 근처 대리점가서 유심을 새걸로 교체도해봤습니다만 서비스 안됨 증상은 여전히 나타나더군여.

 

 

 

 

* 다시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유심을 바꿔도 서비스안됨이 계속 뜬다 말씀드리니 다시 메인보드를 교체해보겠다고 하시더군요. 30분정도만에 메인보드 교체를 끝내고 집에 와서 폰을 살펴봤습니다.

 

 

 

 

 

 

 

 

처음 메인보드 교체했을때는 젤리빈 이었는데 이번에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4 버전 메인보드로 교체해주셨네요.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점도 없고 젤리빈으로 업데이트하면 서비스 안됨 증상이 나타날까봐 4.0.4 로 20일 정도 사용중인데 서비스 안됨 증상은 사라진듯 합니다. 몇달동안 이 문제 때문에 골치였는데 다행히 해결된것 같네요.

 

혹시 서비스 안됨 증상이 또 나타나면 게시글도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