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휴대폰 3G 차단/무선인터넷 차단/무선데이터 차단 신청하기

by 맵시나 2013. 1. 11.
반응형

저는 11000원짜리 표준요금제를 사용하는 중인데 3G 무선인터넷/무선데이터 에 잠시만 접속해도 요금이 꽤 많이 나오더군요. 가끔가다 MMS 문자메시지 보낼때만 쓰면 되기에 3G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에 가입해버렸습니다.

혹시 저처럼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 가입하실 분들을 위해 글을 올려봅니다.

 

 

일단 통신 3사마다 서비스하는 명칭이 약간 다른데

SKT 는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올레 KT 는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LGU+ 는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라고 부릅니다.

 

 

1. SK T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방법입니다.

* 제일 큰 통신사이지만 불편하게도 SK텔레콤 고객센터 114 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신청해야 합니다. (또는 지점/대리점 방문 신청) 그래도 신청하면 군말없이 바로 해주더군여.

 

 

 

 

2. 올레 KT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신청 방법입니다.

* 올레 KT 홈페이지 초기화면 http://www.olleh.com/ 위쪽에 있는 검색창에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라고 입력한뒤 검색 을 누릅니다.

 

 

 

*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라는 제목을 누르면..

 

 

*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올레 KT 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대리점에서 신청가능해서 편리하네요.

 

 

 

 

 

3. LG유플러스 (LGU+)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신청 방법입니다.

* LG유플러스 초기화면 http://www.uplus.co.kr 오른쪽 위에 보이는 검색창에 무선인터넷차단 이라고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 검색결과가 주르륵 나오는데 무선인터넷차단 이라는 편의서비스가 보입니다. 저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 무선인터넷차단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청 버튼도 있습니다. LG유플러스도 홈페이지, 고객센터, 대리점에서 가입 가능하네요.

 

 

휴대전화 3G 무선인터넷 차단/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 가입하면 혹시나 MMS 문자 송수신이 안되는건가 걱정을 했는데 몇번을 해봐도 잘 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유의사항은 잘 읽어보시고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주의하실 점 한가지는 3G 무선인터넷 차단/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 가입했더라도 MMS 문자를 보낼때는 데이터요금이 나옵니다. MMS 문자 받을때는 무료고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