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인터넷+인터넷전화

LGU+ 인터넷+인터넷전화 번호이동 6개월 사용기

by 맵시나 2009. 4. 16.
반응형

인터넷전화가 일반 집전화에 비해 통화요금 (특히 해외전화) 이 싸다는 광고와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예전부터 인터넷전화를 신청해보고 싶었지만 당시에는 집전화번호의 번호이동제도란게 없었던 때라 망설이던차.. 2008년 11월부터 인터넷집전화 번호이동제가 시행된다는 뉴스를 접하고 이왕이면 사은품을 푸짐하게 주는 곳을 골라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저희집에서 사용중인 무선인터넷전화기 WPU-7700 의 충전중 모습입니다.


(참고로 저는 메가패스를 거의 10년정도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인터넷품질은 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지만 타사에 비해 요금이 좀 비싸보였고 자주 사용하는 해외전화요금의 부담도 좀 있었습니다. 상담원과의 전화배틀로 요금할인도 받았는데 그것도 끝나고해서 바꾸기로 결심.)


인터넷가입시 사은품관련 사기가 많다고해서 조심해서 가입하기로 하고 사이트 여기저기를 뒤지고 다니면서 게시판을 둘러보다가 한 곳이 눈에 띄었는데.. KT메가패스, SK브로드밴드, LG파워콤 3사의 가입을 모두 받는 일종의 대리점같은 곳이었습니다. 게시판을 보니까 2006년도부터 최근까지의 글도 꽤 많고 운영기간도 길어보여서 일단은 어느정도 믿음이 생겼고요.

그래도 돌다리도 두들겨보자는 마음에 며칠간 그 사이트를 지켜보면서 운영상태가 어떤지 살펴봤는데 운영자가 가입자들의 문의 사항들을 대체로 빨리 처리해주는 모습에 믿음이 가서 사기는 안당하겠구나.. 해서 가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가입신청서를 해당사이트에 입력하니 몇시간 후 집으로 담당자의 전화가 왔는데 사은품이나 약정등을 확인.. 또 인터넷설치는 바로되는데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은 1주일정도의 처리기간이 필요하다더군요.


인터넷설치기사분이 가져오신 무선인터넷전화기 WPU-7700, 전용AP APD-2000

그리고 다음날 인터넷설치기사님이 오셔서 인터넷회선 먼저 변경하고 인터넷전화기용 myLG070 전용AP APD-2000 (무선공유기) 도 설치할건지 물어보시더군요. 저는 그냥 기존에 사용하고있는 IPTIME G304 무선공유기도 사용이 가능하냐고 여쭤보니 가능하다네요. 그렇게 인터넷전화기 (WPU-7700) 까지 설치를 간단히 완료했고요.

마지막으로 XPEED 상담센터와 전화연결을 해주는데 여기서 상담원이 대리점과 계약한 가입 약정이나 사은품을 가입자에게 확인차 물어오거든요. 가입사이트에서 계약한것과 다른게 없나 잘 듣고 계약한대로 대답해야 하고요. 혹시 약정사항이나 사은품이 본사가 알고 있는것과 가입사이트간에 차이가 나면 개통처리가 안되고 일단 가개통만 되서 사은품도 늦게 받게되니 주의.. (저도 이런일이 생겼는데 가입사이트와는 현금사은품 36만원에 계약했는데 엑스피드본사에서는 27만원으로 알고있어서 며칠간 가개통상태로 사은품을 못받는 일이있었습니다. 다행히 엑스피드본사랑 가입사이트에 전화로 독촉해서 받아냈습니다. 참고로 2008년 11월 가입했는데 3년약정 사은품으로 36만원 입금 받았네요.)


저같은 경우는 인터넷전화기를 기존에 사용하던 IPTIME G304 무선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기에 요 APD-2000은 그냥 모셔두고 있습니다.

 

인터넷설치를 끝내고 인터넷사용을 해보니 아파트광랜이라 그런지 전에 사용하던 KT메가패스엔토피아와 별다른 속도차이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무선공유기로 연결된 2번 컴이 계속 엑스피드인증창이 뜨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것때문에 설치기사분 다시부르려다가 네이버검색해보니 Tcp-ip 설정에서 dns설정을 하라고해서 해봤더니 해결되었습니다. (요즘은 다행히 윈도우 재설치후에도 엑스피드인증창이 안뜸)

또 인터넷설치가 완료되었기에 기존 사용중이던 인터넷업체에 전화를 걸어 해지하였습니다. 지금 인터넷을 새로 설치해서 해지해야된다고하니 다행히도 바로 해지 해주시더군요.

인터넷변경후 사용중 느낀 몇가지 단점도 있는데 GTA-SAMP, 팀포트리스로 외국에 위치한 게임서버에 접속시 메가패스 사용할때보다 핑이 10정도 더 나오고.. 또 저녁시간에는 가끔씩 핑이 평소보다 100정도 더 나갈때도 있는데 이점은 약간 아쉬운 점이고요.
(엑스피드로 테스트드라이브언리미트, 레드얼럿3, 게임스파이등에 인터넷멀티플레이 접속시 포트를 막아놔서 게임연결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다행히 저같은 경우는 별다른 설정변경없이도 멀쩡히 실행되네요.)

그밖에 토렌트 (TORRENT) 이용시 속도를 무제한으로 설정해놓고 접속자수와 업로드, 다운로드속도가 굉장히 높아지면 공유기 성능이 원인인지도 모르겠지만 인터넷전화 연결이 간혹 끊어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를 1000KB/S 정도로 적당히 낮춰주면 그런현상은 없어지더군요. 인터넷바꾸기전에도 토렌트 무제한속도로 해놓고 받다보면 다른컴의 인터넷속도가 엄청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기 때문에 엑스피드만의 문제라고 보기엔 확실치않네요.. 반대로 Rapidshare 같은곳에서의 다운로드는 초당 10KB 정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6개월간 사용하면서 느낀 인터넷연결 품질은 대체로 만족입니다.

WPU-7700 무선인터넷전화기 입니다.


다시 인터넷전화로 돌아와서.. 3일정도 후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명의자 확인 (참고로 인터넷전화번호이동할때는 기존 집전화의 명의자와 번호이동한 인터넷전화의 명의자가 같아야 되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도 이걸 몰랐는데 기존 집전화명의자인 아버지께서 며칠간 지방에 내려가신중이라 제가 아버지인척 연기해서 넘어갔습니다.) 과 주의사항 안내 등을 하였고 인터넷전화 번호이동 신청 딱 일주일만에 기존 집전화가 불통이 되면서 인터넷전화가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APD-2000 의 사용법이 적혀있습니다.

인터넷전화 개통 첫날엔 인터넷전화로 착신이 안되는 등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이것도 검색해보니 해결방법이 있어서 그대로 따라했더니 해결되더군요.

기본적으로 LG파워콤에서 제공되는 무선공유기 (APD-2000) 가 아닌 타사의 공유기 (저는 IPTIME의 G304 무선공유기) 를 사용중에 나타날수 있는 문제라고 해서 해결책으로 올라온 방법, 인터넷전화기의 기본프로파일로 되있는 mylg070 을 인터넷전화기에서 #*25533#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5번 U+070 프로파일을 비활성화시킨 후 제가 새로 생성한 프로파일을 기본으로 선택하니 문제가 해결되더군요.


화면이나 기능은 휴대폰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전화기도 휴대폰처럼 버그패치나 성능향상등을 위해 펌웨어업그레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가끔가다 인터넷전화기의 종료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을 끈 후 잠시 후 다시 키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됩니다. 휴대폰같은경우는 보통 컴퓨터에 연결해서 업그레이드해야되는데 인터넷전화기 펌웨어업그레이드는 편리하더군요.

인터넷전화기에대한  가족들의 평도 들어보면 통화시 전에 사용하던 집전화보다 무게도 가볍고 통화시 상대방의 목소리가 깨끗하고 크게 들려서 좋다고 하네요. 벨소리변경같은 부가기능도 마음에 든다고 하고요.


작년 11월 고지서인데 인터넷요금 보다는 해외전화 사용료가 부담이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저희 집같은 경우엔 인터넷전화로 해외전화 이용시 할인적용의 효과가 제일 크게 나타났는데 변경전 인터넷+집전화요금이 보통 4만5천원에서 6만5천원정도로 해외전화사용량에 따라 요금의 변동이 크게 나타나던것이

2009년 3월 고지서로 인터넷전화로 변경후 해외전화 사용료 할인으로 통신요금이 꽤 절감 되었습니다.


인터넷전화로 교체후 3만2천원에서 3만9천원 정도로 만족할만큼 요금부담이 줄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