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PC게임

토네이도 (Digital Integration - Tornado) 오픈케이스

by 맵시나 2009. 3. 27.
반응형

파나비아사의 토네이도 전투기를 주제로 삼은 비행시뮬레이션게임 토네이도 (Digital Integration - Tornado) 오픈케이스 입니다. Digital Integration 제작, SKC소프트랜드에서 국내출시했고요. 98년경 용산게임상가에 들렀다가 횡단보도앞 좌판에서 7000원에 구입한겁니다.

 토네이도 (Digital Integration - Tornado) 박스전면입니다.



박스후면입니다.



내용물은 설명서, 지도 2장, 5.25인치 디스켓 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25인치 디스켓 4장으로 구성.



당시 제컴에는 5.25인치 디스크드라이브가 달려있어서 이런 디스켓게임도 별다른 고민없이 구입할수 있었지요.
 


꽤 큰 사이즈의 전장지도가 2장 들어있습니다.



비행시뮬레이션게임답게 두툼한 설명서도 포함.



설명서의 번역이 약간은 어설픈 감이 있네요.



토네이도의 AIM-9 사이드와인더 모드에서의 HUD 설명글입니다.



제작사인 Digital Integration 의 로고.



메뉴화면은 640*480 의 고해상도를 사용해서 깔끔하지만 그림이나 3D게임화면은 320*200 의 저해상도로 나오네요.



게임은 크게 데모화면보기, 퀵스타트, 임무모드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네이도의 무장선택화면.



토네이도의 조종석화면으로 서방기체이지만 락온의 MIG-29, SU-27 처럼 구식 아날로그 계기판이 주를 이루네요.



토네이도는 2인승이라 이렇게 후방석도 묘사가 잘 되어있습니다.



외부시점 화면인데 저해상도라 사물의 구분이 힘든감이 있긴하지만 대신에 텍스쳐맵핑을 안써서 그나마 깔끔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인기비행시뮬레이션게임인 락온 (LOCK ON) 의 원조라고 할수있는 SSI 사의 SU-27 1.0 (동서게임채널에서 출시했지요) 도 텍스쳐맵핑을 안쓰고 고해상도의 깔끔하고 섬세한표현으로 유명했었지요.



스카이플래시 중거리공대공미사일 발사모드를 선택한 화면인데 화면하단 가운데 레이다화면에서 적기를 마우스 클릭으로 선택조준이 가능한점이 상당히 편리하네요.



미그31 (MIG-31) 과의 공중전 장면입니다. 미그31이 실제로는 기동성이 떨어지는 기체라고 알고 있는데 게임상에서는 떨쳐내기가 힘들정도로 민첩하네요.



요건 메뉴화면에서 데모 (DEMO) 를 선택하면 나오는 장면입니다. 토네이도는 S키와 W키로 가변익의 각도변경이 가능합니다.



SU-27 플랭커도 등장. 비행시뮬레이션게임에선 보통 미그29와 함께 최강의 적기로 나오지요.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토네이도 게임동영상이 있어서 링크 해봤습니다. 3가지가 있으니 한번 보시길..


토네이도의 지상공격 임무수행장면입니다. 저공비행을 잘하네요.


토네이도의 공중전 동영상입니다. 상대는 하인드헬기와 SU-27 이라고 하는데 SU-27은 구름 때문에
사이드와인더조준이 안되서 기관포로 잡았다고 하네요.


토네이도의 JP233 활주로파괴폭탄 사용장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