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DVD

불꽃슛 통키 (피구왕 통키 실사판) DVD 오픈케이스

by 맵시나 2009. 1. 4.
반응형

불꽃슛통키 DVD 오픈케이스 입니다. 90년대 초반 sbs에서 방영한 인기 애니메이션 피구왕통키의 국내제작 실사판 영화이구요. 예전에 TV에서 한번 방영해준걸 재미나게 본 기억이 떠올라서 구입해봤습니다. 가격도 4천원정도라 별 부담이 없었고요.


불꽃슛통키는 피구왕통키의 하이라이트 장면 (통키의 태동국민학교 전학부터 상아국민학교의 타이거와 대결하기까지) 을 잘 모아놓은 느낌이 드는데 피구왕통키 팬이라면 꽤 재미있게 볼만합니다. 통키, 사천왕, 타이거가 쓰는 필살슛이나 슈퍼게임, 오복성패스 같은 만화에서 나오는 명장면들도 등장하고요. 유명한 피구왕통키의 주제가도 가사가 좀 다르지만 나옵니다.

사진에 보이는 통키는 이미림, 맹태는 문성복 이란 아이가 연기했다고 합니다. 약간 황당한 점은 태동국민학교의 사천왕 (강철, 권총탄, 지상훈, 천일봉) 상아국민학교의 장도끼 역은 아저씨들이 연기하는데.. 만화에서도 저 사천왕들은 몸집이 어른과 비슷했었고 아무래도 필살슛 등을 날릴때 와이어액션같은 스턴트신이 많아서 그런듯 싶습니다. 암튼 아저씨들의 진지한 연기 덕분에 영화의 재미는 좀 더 사는것 같았습니다. 통키엄마배우도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데..

불꽃슛통키도 당시 한국영화들처럼 전문성우분들이 목소리 연기를 대신 하신걸로 보입니다. (나머지 분들은 확실치 않아서 패스)

통키 - 지미애
권총탄 - 강수진
미나 - 함수정
송선생 (미나아빠) - 김태연




 


케이스 내부는 특별한게 없네요.



불꽃슛통키 DVD 케이스 뒷면입니다. 사천왕의 필살슛 (강철 - 면도날슛, 권총탄 - 총알슛, 지상훈 - 스카이슛, 천일봉 - 변화구) 설명과 통키와 사천왕과의 대면장면이 보이고요.
 
검색중에 불꽃슛통키 DVD 제작참여하신 분의 네이버블로그
lennono의 놀이터 를 발견했는데 불꽃슛통키 DVD작업관련 이란 글 http://blog.naver.com/lennono?Redirect=Log&logNo=70031951056 을 보니 영상소스가 아날로그 베타캠이라고 합니다. (그런데로 괜찮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