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스카이 아임백 (IM-100K) 간단사용기
팬택이 마지막으로 내놓은 스마트폰 스카이 아임백 (IM-100) 간단 사용 후기 입니다.
베가 아이언 이후로 오랜만에 팬택 스마트폰을 써보네요. 색상은 클래식 화이트 입니다.
스카이 IM-100 의 오픈케이스 입니다. 상당히 고급스럽게 구성을 해놓아서 팬택에서 신경 좀 썼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임백의 첫 인상은 화면이 선명하고 무게 가볍고 디자인 깔끔해서 잘 샀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팬택 스카이 아임백 (IM-100) 사양 입니다.
사이즈 : 69.9 x 142.7 x 7.8 mm
메모리 : 2GB RAM + 32GB 내장메모리
무게 : 131g(WHT), 130g(BLK)
배터리 : 3,000mAh Embedded
CHIPSET : MSM8937 (Octa-Core)
WIRED CONNECTIVITY : Micro USB / Micro-SD Slot(Up to 2TB)
DISPLAY : 5.15" FHD TFT
WIRELESS CONNECTIVITY : Bluetooth4.2(LE) / GPS, Wi-Fi(802.11 a/b/g/n/ac, 5GHz), NFC
카메라 : 13M AF + 5MFF
센서 : 가속도/지자기근접/조도/자이로
ETC : 고속충전/무선충전, Status LED(7-Color / 전*후면)
칼라 : Classic White, Platinum Black
오른쪽에 달린 휠키를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하거나 메뉴 선택 등을 할 수 있는데 익숙해지니 꽤 괜찮다고 느껴졌습니다. 가끔 의도치 않게 휠이 돌아가거나 눌릴때는 약간 짜증이 나지만요.
전면에는 LED 알림등이 있고 색상도 다양하게 표시됩니다.
후면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특이하지요. 거기다 후면에도 LED 알림등이 있어서 다른 폰같았으면 색깔이 들어간 불투명 젤리케이스를 주문했을텐데 IM-100 은 투명 젤리케이스를 씌우게 되네요.
스카이 아임백 충전기 TA-440 입니다.
출력 : DC 5V 1.80A
스카이 아임백 업데이트도 해봤는데 별 이상없이 업데이트 되더군여.
스카이 IM-100 이런저런 사용 모습 입니다..
IM-100 에 기본 포함되어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스톤 입니다. 기능이나 편의성, 디자인이 좋고 LED 라이트가 분위기를 한번 더 살려줘서 팬택에서 스톤만 따로 팔아도 꽤 팔리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중고나라에서 스톤만 따로 2-3만원정도에 팔릴 정도로 인기가 많더군요.
막귀라 느껴본 스톤의 대략적인 음질은 보통 수준인거 같고 스피커 볼륨을 좀 키우면 더 괜찮은 소리가 나온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팬택 스톤 사양 입니다.
사이즈 : 93 x 93 x 55.0 mm
배터리 : 2,600mAh Embedded
무게 : 494g(WHT), 491g(BLK)
무선충전 : 스마트 폰 무선 충전 지원
CHIPSET : CSR8670
LED 전면 : 상태표시(7-Color LED 1개) 상단 : 무드램프(7-Color LED 6개)
SPEAKER : 3W x 2 + Woofer
KEY : 전면 : Wheel (전원/볼륨) 하단 : BTPairing Key, Reset Key
CONNECTIVITY : Bluetooth 4.2 / NFC
I/O : DC-In (Micro USB)
ETC : Easy Pairing / Welcome Lighting
아래는 팬택 스카이 아임백 (IM-100) 카메라로 찍은 무보정 사진들 입니다. 오토포커스, 촬영 속도, 화질 등등 대체로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사진 잘 찍히네요. 다만 동영상 촬영을 해보면 화질은 보통 수준인데 음질이 영 안좋더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