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웨이브3 (Samsung WAVE3) 사용기
작년에 웨이브2를 구입못하고 아쉬워하다가 이달 초부터 KT 에서 삼성전자 웨이브3 (Samsung WAVE3 SHW-M410K) 를 공짜폰 수준으로 풀어서 무료로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약정조건은 24개월 / 위약금 4만원 / 올무 / 요금제자유 입니다.
웨이브3 의 기본사양 입니다. 바다2.0, CPU 1.4GHz, 4.0인치, 터치스크린, WVGA(480X800), 500만화소(후면), 30만화소(전면), 자동초점, LED플래시, 손떨림방지, 얼굴인식, MP3, Wi-Fi(802.11b/g/n), 블루투스3.0, GPS, 지상파DMB
웨이브3 기본 구성품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성능은 좋지만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달아서 하루이틀도 못버틴다는 하소연들이 많은데 웨이브3 는 배터리 용량이1500mAh 로 평범한 수준인데도 벤치마크 (http://blog.gsmarena.com/samsung-wave-3-s8600-battery-life-test-is-over-the-scores-are-excellent/) 를 보면 연속사용시간이 꽤 길어서 실사용할때 상당히 편하다고 합니다. (웨이브3 고를때 이점도 많이 작용했음)
웨이브3 의 각 부분 설명서 입니다. 전후면 카메라, 내장형 DMB 안테나, 카메라플래시 도 있어서 기능상으로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요즘보면 저런 기능들중에 한두가지가 빠진채로 출시되는 폰들이 많아서 아쉬울때가 많지여.
웨이브3 의 외형을 보면 갤럭시 시리즈와는 다르게 삼성 고유의 느낌이 납니다. 개성도 있고 고급스런 느낌이 마음에 드네요.
후면 커버는 빗살무늬 + 메탈 느낌 으로 나름 고급스럽고요. 커버는 슬라이드 처럼 열고 닫는 방식이라 좀 더 편하더군요.
바다OS 를 잠시 사용해보니 안드로이드OS 와 미묘하게 작동방법이 다른 점도 있긴한데 대체적으론 비슷하네요. 이왕에 힘들여 만든 독자 OS 인데 화면 디자인이나 작동 방법에 좀 더 차별화를 뒀으면 더 좋았을걸 아쉽기도 하네요. (윈도우폰처럼)
웨이브3 로 전화걸때 다이얼 화면 입니다. 글자가 큼직큼직해서 효도폰으로도 괜찮겠네요.
키보드는 천지인, 쿼티 를 지원합니다.
대화형 문자 방식이라 여러 사람과 문자 주고 받을때 편하고요.
내장형 안테나를 뽑아서 DMB 도 시청해봤습니다.
유럽쪽에서는 웨이브 폰이 인기가 좋아서 판매량도 꽤 높다는데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처럼 APP 개발이 활발하지 못한건 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로 생각되고요.
웨이브3 에는 돌핀브라우저 3.0 이 탑재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사이트에선 이상이 없었지만 일부 (옥션 모바일 로그인화면이 PC화면처럼 나옴) 에서 문제가 있더군요.
웨이브3 (4인치) VS 레이 (3.3인치) 화면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화면 밝기 비교도 해봤는데 3개 모두 화면밝기를 최고로 해놓고 보니 LG 옵티머스Q2 > 소니 레이 > 삼성 웨이브3 순으로 밝습니다.
아래는 웨이브3 카메라로 찍은 무보정 원본 사진들 입니다.
색감이 약간 묽게 나올때도 있지만 선명한 화질은 꽤 좋습니다. 찍는 속도도 빠르고 디카처럼 다양한 촬영 설정도 가능하고요. 근데 사진이나 동영상 찍다보면 폰이 먹통이 되면서 재부팅 되는 증상이 가끔 있더군요..
웨이브3 로 직접 찍은 HD 동영상 입니다. 화질 괜찮은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