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용팁

확장자가 001, 002, 003, __a, __b, __c 로 된 파일 풀기

by 맵시나 2008. 1. 14.
반응형

가끔씩 외국사이트 (Rapidshare 나 Megaupload 같은) 에서 확장자가 001, 002, 003 등으로 되있는 분할된 파일을 받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RAR 형식을 많이 쓰다보니 처음보는 001, 002, 003... 이런식의 확장자로 된 파일을 풀어야 할 때면 무슨 프로그램으로 풀어야 될지 몰라 난감하셨던 분들이 많이 계셨을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랬지요..

이런 파일은 RAR 이나 알집, rzjoin 등으로 풀릴때도 있지만 안될때는 HJSplit 이란 프로그램을 한 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프리웨어이고 인스톨 필요없이 바로 실행이 되는 깔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1. HJSplit 제작사인 프리바이트 (FREEBYTE) 사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주소는 http://www.hjsplit.org/windows/
 입니다.
윈도우용 외에도 맥, 리눅스 (Linux), OS/2 등등 다양한 운용체제로 나와 있습니다.


2. 다운로드는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으시거나 http://www.freebytesoftware.com/download/hjsplit.zip 로 받으시면 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Hjsplit.zip 의 압축을 풀고 실행합니다. 보통은 001, 002 식으로 나눠진 파일을 합쳐야되니 Join 을 누르시고요. (반대로 파일분할을 할려면 Split 을 누르면 되겠지요.)



5. Input File 버튼을 누르고 확장자가 001 인 파일을 선택 후 아래에 보이는 Start 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분할되어있던 파일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풀립니다.




6. 얼마전에는 확장자가 __a, __b, __c ... 이런 식으로 나누어져있는 파일을 받았는데 hjsplit 으로는 안풀려서 구글검색을 해보니 FFSJ 라는 프로그램으로 합치면 된다더군요. 제작사 홈페이지는 http://www.fastfilejoiner.com/ 구요.

잠깐 써봤는데 Hjsplit 에서 지원하던 001, 002, 003 파일 형식도 지원하고 암호가 걸린 파일도 지원하네요. 인스톨도 필요없어서 깔끔하고요. FFSJ 도 괜찮은 유틸같네요.

파일은 여기서 받으실수 있고요. http://www.fastfilejoiner.com/FFSJ.exe 

사용법을 간단히 보면

* 파일을 합칠려면 위쪽에 Joining 이란 탭을 선택.
* 오른쪽에 1 이라고 써있는 버튼을 눌러서 확장자가 __a 또는 001 인 파일을 선택.
*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Join 버튼을 누르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