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실행기/IBM

배틀필드1942 모드 포가튼 호프 (Forgotten Hope) 플레이 중 스샷1

by 맵시나 2007. 10. 4.
반응형
배틀필드 1942 의 모드 포가튼 호프 (Forgotten Hope) 플레이중 스크린샷을 찍어봤습니다.
(사진 클릭해서 보시면 더 선명하게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나다 군으로 플레이 중 모습인데요. 장갑차에 만땅으로 6명 타고 가는 중입니다. 배필 세계에선 탱크나 비행기등에
탑승 못한 사람들이 화가나서 뒤에서 아군을 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군의 로켓발사기 장착 장갑차  SdKfz 251/R 입니다. 소련군의 카츄사로켓과 비슷합니다. 명중시키기는 어렵지만
위력이 대단한 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군의 오펠 블리츠 수송 트럭. 게임상에서는 수송용보다는 가미가제용으로 더 유용하게 쓰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군 제트기 Gotha Go 229.
게임상에서는 덩치가 커서 저공비행중에 나무에 날개가 걸려서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군 탱크 PzKpfw V "Panther" Ausf. G. 보통 팬더 또는 5호 전차로도 불립니다.
방어력과 화력이 상당해서 고수가 탑승하고 엔지니어 몇명이 뒤에 붙어서 계속 고쳐주면 미군이 전진을 못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최초로 실전에 참가한 제트기 Messerschmitt Me 262A "Schwalbe" 입니다.
게임상에서도 역시 속도가 빨라서 배틀필드의 좁은 맵 공간에서 다루기가 매우 힘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군의 StuG III Ausf. G. 3호 돌격포 전차라고 불립니다. 차체가 낮고 포가 거의 고정이 되있는 형태라
탱크끼리 뒤엉켜싸우는 난전이나 좁은 골목에선 불리하고 돌격용이나 숲속 같은곳에 숨어 쏘는 매복용으론 좋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군의 Type 95 "Ha-Go". 화력과 장갑이 약해서 미군의 M3 같은 경전차를 상대하기도 벅찹니다.
이 사진의 전차는 이오지마 맵 해안가에 고정된 형태인데 주로 몰래 뒤치기하러 오는 미군 상륙정을 상대로 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폴란드공군의 PZL P.11C 입니다. 너무 구식이라 독일군의 BF-109 등에 상대가 안됩니다.
수투카하고나 싸움이 될 정도지요. 게임상에서는 주로 지상공격이나 가미가제용으로 많이 쓰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ZL P.11C 탑승해서 본 조종석 모습 입니다. 시야도 상당히 나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폴란드육군의 경장갑정찰차 Wz 34 Samochod Pancerny 입니다. 보병상대로는 쓸만합니다.

배틀필드 1942 의 모드 포가튼 호프 (Forgotten Hope) 는 배틀필드 1942 를 가진 분은 공짜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배틀필드 1942 의 단점인 사실성을 최대한 극대화하고 등장무기와 맵도 다수를 새로 제작해서 완전히 다른 게임으로 보일 정도로 대단한 완성도를 보여주는 모드인데도 무료로 배포한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듭니다. 단 2기가가 넘는 대용량이므로 주의하세요.ㅎㅎ

 

유튜브에 올라온 포가튼호프 온라인 플레이 동영상 인데 재미있어 보여서 올려봅니다.

 


포가튼호프1은 0.70 버전까지 제작되었고 현재는 배필2용으로 포가튼호프2를 개발중이라고 하네요.

포가튼 호프 다운로드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forgottenhope.warumdarum.de/downloads.php?mod=F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