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LG 아카폰 (LG AKA)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6. 12. 7.
반응형

LG전자의 아카 (AKA) LG-F520S 스마트폰 간단사용기 입니다. 사용한지는 6개월정도 지났네요.

SK텔레콤에서 구입했고 표준요금제 / 24개월약정 / 할부원금 53400원 입니다.

 

 

 

아카폰의 사양.

 

광대역 LTE / 12.7cm(5.0인치) / 1280x720 / HD / IPS-LCD / 294ppi / 안드로이드4.4 킷캣 / 쿼드코어 / 1.2GHz / 램:1.5GB / 내장:16GB / MicroSD / 카메라:800만화소 / 210만화소 / 오토포커스 / LED플래시 / 지오태그 / 터치 포커스 / 파노라마 / 기가WiFi / NFC / GPS / 블루투스4.0 / 2,610mAh / 스마트 키보드 / 셀피카메라 / 가로:71.9mm / 세로:138.7mm / 두께:9.9mm / 무게:157g / 색상: 화이트,옐로우,네이비,핑크 / 아트토이, 스티커 4종

 

 

 

 

아카폰의 구성품들.

 

 

 

 

 

아카폰의 충전기입니다. 정격출력 : 5.0V 1.2A

최적화가 잘되서인지 배터리 사용시간이 기네요.

 

 

 

 

슬라이드 커버를 꾸미는데 쓰이는 스티커 4장 포함.

 

 

 

 

아카폰은 4가지 색상이 있는데 화이트 색상을 구매하면 사진에 보이는 우키 (WOOKY) 라는 아트토이 피규어를 줍니다.

 

 

 

 

 

LG 스마트폰의 노크온 기능은 처음 써보는데 끄고 켜기가 간편해서 좋네요.

 

 

 

 

LG 아카폰의 특징인 슬라이드 커버는 아이디어는 좋은데 계속 끼워서 사용하기엔 좀 애매하네요.

슬라이드 커버는 빼놓고 아카폰을 들어보니 두께는 얇은 편이고 무게도 가볍게 느껴져서 좋네요.

저는 슬라이드 커버 없이 사용중입니다.

 

후면에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있는데 아직 익숙하지가 않아서인지 좀 불편.

800만 화소 레이저 오토포커스 카메라와 LED플래시가 탑재.

 

 

 

 

 

화면 크기는 5인치고 해상도는 HD 인데 딱히 단점도 없고 만족하네요.

 

 

 

 

 

인터넷이나 유튜브에서 LG 아카폰 검색해보니까 외국사람들과 한국 초등학생분들의 동영상 리뷰가 많아서 재미나게 봤네요. LG 스마트폰이 인기가 없는 편이지만 아카폰은 개성이 강하고 귀여워서 국내외에서 어느정도 관심을 모은것 같네요. 나중에 아카폰2 도 나와주면 좋겠네요.

 

 

 

 

전화걸때.

 

 

 

 

문자화면 테마 선택.

문자알림, 전화벨소리, 알람소리는 아카폰과 어울리는 만화스러운? 소리가 포함되있어서 좋네요.

 

 

 

 

 

 

 

 

 

기본 글꼴.

 

 

 

 

 

 

슬라이드 커버를 계속 끼우고 사용하긴 불편해서 일단 빼두고 투명 젤리케이스 끼운 상태. 무난해보이네요.

 

 

 

 

 

 

아카폰용 플립커버도 하나 구매했는데 배송료포함해서 4천원정도 했습니다.

 

 

 

 

 

 

 

각종 단자구멍도 잘 맞고 괜찮네요.

 

 

 

 

 

아래 사진들은 LG 아카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무보정이고요. 찍는 속도는 괜찮은 편이고 화질도 무난한 편이네요.

 

 

 

 

 

 

LG 아카폰은 안드로이드 5.0.2 롤리팝 업그레이드 하면 배터리 광탈이 생긴다는 후기를 뽐뿌 게시판 등에서 봐서 안드로이드 4.4.2 킷캣 업데이트 까지만 설치해놓고 있습니다. 4.4.2 킷캣으로 6개월정도 사용중인데 배터리 광탈도 없고 별다른 이상없이 사용중이네요.

 

(5.0.2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PC에 USB케이블로 연결해야만 된다네요. 4.4.2 킷캣 업데이트까지는 폰에서 무선업데이트 되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