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용팁

유튜브 자막 다운로드 하기 DownSub.com

by 맵시나 2015. 12. 14.
반응형

유튜브에서 가끔씩 한글자막이 나오는 동영상이 있는데 이때 자막을 다운로드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예전에는 유튜브 자막 다운로드프로그램 Google2SRT 를 사용했는데 불편해서 쓰기가 싫더군여.

 

 

 

 

 

 

아래부터는 유튜브 자막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1. 자막을 받고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2. 자막 다운로드 사이트 http://downsub.com  에 가셔서 아까 복사한 유튜브 주소를 아래사진처럼 붙여넣기 한 후

옆에 보이는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비슷한 자막 다운로드 사이트 http://en.savefrom.net/ 도 쓸만합니다.)

 

* 유튜브 외에도 데일리모션, Viki 등을 지원

 

 

 

 

3. 다운로드 가능한 자막의 언어종류가 뜨는데  아래 사진처럼 >>Download<<  Korean 을 눌러주면 한글자막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4. 유튜브 동영상의 제목이 영어가 아니면 아래사진처럼 글자가 깨져 나오기도하지만 별상관은 없습니다. 저장한 후 나중에 수정하면 되니까요. 자막의 확장자는 SRT 입니다.

 

 

 

 

 

 

5. 동영상과 다운로드 한 SRT 자막의 파일명을 똑같이 수정한 후 재생시키면 아래처럼 자막이 잘 나옵니다.

 

 

 

* 유튜브 동영상은 Youtube Downloader HD 같은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받아도 되고 아까 위에서 소개드린 또다른 자막 다운로드사이트 http://en.savefrom.net/  에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