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삼성 갤럭시줌2 (Samsung Galaxy Zoom 2)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5. 9. 6.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줌2 (Samsung Galaxy Zoom 2, SM-C115L) 간단사용기입니다.

 

통신사는 LGU+ 계열 알뜰폰 Freet 프리텔레콤이고요. 이벤트 가격으로 할부원금 99000원, LTE24 요금제, 24개월 약정할인해서 월요금 대략 18000원정도 나옵니다.

 

갤럭시줌2 는 TV광고에서도 LGU+ 에서만 출시한다고 해서 조금 아쉬웠는데 그래선지 판매량이 많지 않았나 보네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풀리고.

 

 

 

갤럭시줌2 개봉. 색상은 쉬머 화이트 입니다. 갤럭시S5 와 비슷한 모공 무늬인데 실제로 보니 나름 괜찮아보이네요.

 

 

 

 

갤럭시줌2 구성품들.

 

 

 

갤럭시줌2 사양

 

안드로이드4.4,

크기 : 137.5 x 70.8 x 20.2mm, 무게 : 200g

CPU : 헥사코어 (쿼드코어 1.3GHz + 듀얼코어 1.7GHz), 내장메모리 : 16GB, RAM 2GB, 최대외장메모리지원 : 64GB

색상 : 쉬머 화이트, 차콜 블랙, 일렉트릭 블루

디스플레이타입HD : 슈퍼아몰레드, 해상도 : 720 x 1280 (HD), 화면크기 : 12.19cm

배터리용량 : 2430 mAh
카메라부가기능 : BSI CMOS 센서, 광학 10배줌, 광학손떨림방지(OIS), 제논 플래시, 프로 서제스트, 셀프샷 알람,

AE/AF 개별 설정, 추적 AF, 스튜디오, 오토포커스
후면카메라화소 : 2070만화소, 전면카메라화소 : 200만화소
부가기능 : GPS, NFC, 블루투스4.0

 

 

 

 

왼쪽이 갤럭시S4줌, 오른쪽이 갤럭시줌2 입니다. 화면크기가 약간 커지고 두께는 많이 슬림해져서 휴대성이 좋아졌습니다.

무게도 갤럭시S4줌 208g 에서 갤럭시줌2 200g 으로 약간 줄었습니다.

 

 

(작년에 구입했던 갤럭시S4줌 간단사용기도 있습니다. http://comandgame.tistory.com/314 )

 

 

 

갤럭시줌2 는 카메라 특화폰답게 플래쉬가 일반 카메라처럼 큼직하고 카메라촬영버튼도 따로 하나 마련되어있습니다.

 

근데 갤럭시S4줌에 있던 기능인 줌렌즈링을 돌려서 수동으로 줌을 조작하던 기능은 없어졌네요. 대신에 좀 더 납작해지면서 휴대성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갤럭시S4줌에 있던 카메라거치용 홀이 없어졌습니다.

 

 

 

 

갤럭시줌2 하단 모습

 

 

 

 

 

충전기는 DC 5.0V 1.55 A 입니다.

갤럭시줌2의 배터리는 2430 mAh 로 갤럭시S4줌 보다는 100 mAh 늘었네요.

대기효율은 괜찮은데 인터넷검색이나 게임같은걸하면 배터리가 확확 다는게 아쉽네요.


 

 

 

해상도 720 x 1280 (HD) 의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화면크기 12.19cm 로 갤럭시S3 와 비슷한 화면크기

 

 

 

 

 

 

갤럭시줌2 이런저런 사용 모습입니다.

 

 

알뜰폰 쪽으로 번호이동한건 처음인데 가격이 저렴하고 통신품질도 괜찮은건 만족하구요.

데이터사용량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앱이 없고 홈페이지에서 각종 조회, 부가서비스 가입 탈퇴같은 기능이 3대통신사보다는 떨어지는건 불만이네요.

(데이터사용량이 얼마 안남았으면 알림문자가 오는 서비스는 있네요)

 

 

 

 

갤럭시줌2 에는 LGU+ 통신사 앱들이 몇가지 기본설치되어있는데 삭제불가능 한 앱들도 있지만 상당수는 삭제가 가능해서 그나마 좀 덜 거슬리는 편입니다.

 

* 갤럭시줌2 구입 후 대기중 저절로 초기화 되면서 설정이 날아가는 증상이 자꾸 나타나서 (뽐뿌에도 같은 증상때문에 AS 받았다는 분들이 여럿) 폰 업데이트 해봤는데 해결이 안되고.

 

혹시나 하고 기본설치되어있는 통신사 앱들 삭제가능한건 모두 지웠더니 초기화 증상이 사라졌네요. (비슷한 문제때문에 골치이신분들 참고하세요)

 

 

 

 

 

광학 10배줌까지 가능하고 최대 줌 하면 렌즈가 저만큼 튀어나옵니다.

 

 

 

 

일반 컴팩트디카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FULLHD 동영상 촬영가능하고 녹화중 줌 기능 사용 가능.

 

 

 

 

화질은 갤럭시S4줌 과 비슷한 수준같구요.

 

자동 모드에서 찍으면 사진 모서리부분 화질이 좀 뭉게지는 경향이 있는데 프로그램 모드 -> 설정에서 초점 영역을 다중 AF 로 변경하면 뭉게지는 현상이 좀 덜해집니다.

 

 

 

* 아래 사진들은 갤럭시줌2 로 찍은 사진입니다.

 

 

 

광학10배줌으로 찍은 사진. 대체로 초점도 잘잡고 일반 컴팩트디카 수준

 

 

 

이케아 광명점 실내에서 찍은 사진 (FREDDE 워크스테이션 이라는 컴퓨터책상인데 좋아보여서..)

야간과 어두운 실내에선 좀 약한 모습.

 

 

 

 

이거는 갤럭시줌2 아라리 오토팝 케이스 입니다. 그냥 저렴한 젤리케이스 구매하려다가 카메라렌즈 부분 흠집이 걱정되서 골랐네요. 가격이 12000원정도로 좀 비싼편.

 

 

 

 

색상이 몇가지 안남아서 파스텔옐로우 색상으로 구매

 

 

 

 

보통 젤리케이스 보다는 좀 더 두껍고 단단한 느낌이구요.

 

 

 

 

보통 젤리케이스는 버튼부분은 구멍을 뚫어놔서 움푹 들어가있는데 아라리케이스는 버튼까지 케이스가 덮는 구조라 버튼부분이 튀어나와있습니다. 누르기는 좀 더 편리하지만 가끔 주머니속에서 전원버튼이 눌려서 화면이 켜질때도 있네요.

 

 

 

 

디자인과 색상, 마감은 만족스럽네요. 충전단자에 충전기도 잘 들어가게 구멍크기 알맞고.

 

 

 

 

갤럭시줌2 카메라 작동하면 저렇게 렌즈커버가 자동으로 열리는데 상당히 편리하네요. (닫을때는 커버를 수동으로 끼워넣어야 되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