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자동차

카데코 퍼즐 차량용 24V -> 12V 다운소켓박스 3구 시거잭 오픈케이스

by 맵시나 2014. 1. 15.
반응형

대형차에서 주로 쓰이는 24V 를 12V 로 다운시켜주는 다운소켓 박스 입니다. 제가 사용할건 아니고 지인의 부탁으로 구입한 제품입니다. 요즘 대형차들은 12V 시거잭도 달려나온다고 하지요.

 

 

 

 

내비게이션이나 후방카메라 같은 차량용 전자제품들이 보통 12V - 24V 까지 커버가 되서 12V 소형차에서 사용시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대형차에 달린 24V 시거잭에 사용할시에 간혹가다 (시동을 걸때 등) 24V 를 초과하면서 기기가 고장이 날 수가 있다더군요. 그래서 구입.

 

 

 

 

 

카데코 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구입가격은 25000원 정도 합니다. 국산 제품이고요. 포장 뒷면에는 제품사양과 주의사항 등이 있습니다.

 

품명 : 10A 다운소켓 박스

용도 : 24V 자동차 용

입력전압 : 24V

출력전압 : 12V

 

 

 

 

 

내용물입니다. 고정나사 4개가 동봉.

 

 

 

 

 

시거잭 3개까지 끼울수 있고 최고용량은 10A, 만약에 용량 초과시 자동으로 동작이 멈춘다고 하네요.

시거잭 구멍 2개짜리도 있던데 그 제품은 최고용량이 5A 라고 합니다. 가격은 19000원 정도구요.

5천원 더주고 용량 2배짜리 이걸 사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

 

 

 

 

밑면은 재질이 금속인데 방열판이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전체적인 마감은 깔끔해보이진 않습니다. 아저씨들이 만든 느낌.

 

 

 

 

 

시거잭 구멍을 들여다보면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데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

 

설치 한 지인에게 물어보니 작동 잘 된다고 합니다. 다만 무게가 좀 무겁고 크기가 큰게 단점이라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