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Tmap 같은 휴대전화 내비게이션만 사용하다 큰화면으로 보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 장만한 아이나비 NP500 마하 내비게이션 입니다.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이 많이 보급되면서 내비게이션 전문회사들이 많이 어렵다고 하는데 가격은 아직도 20만원 가까이 하더군요. 갑자기 망해버리거나 먹튀할 가능성이 있는 회사 제품은 제외하고 7인치화면에 가격이 저렴한걸로 골랐습니다. NP500 마하는 대략 17만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기본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나와에서 퍼왔습니다.

Prima II Cortex A9 800MHz / 7인치 / 800x480 / Micro-SD 메모리 / 4G / SiRF 7 / DMB / [S/W] / Windows CE 6.0 / 아이나비 SE 5.0지도 / [TPEG] / 기본탑재 / [통신기능] / 패스트 부팅 / 후방카메라 자동인식 / 후방카메라 퀵뷰 / 마하링크 / PIP기능 / NIP기능 / TCON+ / I-BOX

 

 

 

 

 

밀봉스티커를 자르고 열어보니 NP500 이 보입니다. 저번에 구입한 아이나비 FX500 블랙박스도 그렇고 아이나비 제품들의 포장이 좀 허술한듯 합니다. 똑같이 비닐봉지 한겹..

 

 

 

 

아이나비 NP500 마하 내비게이션 구성품들. 메모리카드는 본체에 끼워져있더군여.

 

 

 

 

 

4GB 메모리로 구매했고요. 음악이나 동영상 넣으실 분들 아니면 4GB 로도 충분할듯 하네요.

 

못된 업자들은 NP500 포장상자 아랫면을 열고 아이나비 정품메모리를 꺼내고 대신 다른 메모리를 집어넣고는 싸게 판다고 생색낸다고하니 상품평들을 잘 보고 구매하시길..

 

 

 

 

 

4GB 메모리카드에 최신업데이트 받는 모습인데 전체 다운로드 용량이 2.5GB 정도 되네요. 업데이트는 자동이라 편리하고 맵 업데이트는 2D 라 무료네요.

 

 

 

 

차량에 설치하고 다녀보니까 햇빛때문에 잘 안보일때가 있어서 오픈마켓에서 5200원에 햇빛가리개를 구입했습니다.

(아이나비 홈페이지 쇼핑몰에 들어가보니 똑같아 보이는 햇빛가리개를 15000원에 판매중)

 

 

 

 

 

무리한 힘만 주지 않으면 괜찮은 강도의 제품입니다.

 

 

 

 

 

NP500 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나쁘지 않네요.

 

 

 

 

6500원에 같이 구입한 아이나비 내비 가정용 아답터입니다.

 

 

 

 

 

아이나비 쇼핑몰에서 15000원에 파는 정품 아답터도 퍼펙트파워 사의 제품이더군요. 5V 3A 출력.

 

 

 

 

 

가정용 아답터로 NP500 을 구동해봤습니다. 화면터치방식은 감압식이네요.

 

 

 

 

 

NP500 모의주행 영상입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기본 안내 음성은 성우 지미애 님이라고 들었는데 안내 음성 설정에 들어가보니 3가지 목소리가 더 추가가 되있네요.  목소리가 추가된건 좋은데 자세한 지명들은 기존의 지미애 성우님의 목소리로 들려서 좀 어색할때가 있네요. 앞으로 지명까지 4가지 목소리로 들을 수 있도록 아이나비에서 추가로 녹음해줬으면 하네요.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