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 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싸구려스피커를 10년 가까이 쓰다가 형이 새로 구입한 알텍랜싱 VS2620 스피커 소리를 들어보고 음질이 깨끗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저도 새 스피커를 구입하기로 했는데요. 처음에는 로지텍 Z130 이 눈에 띄는 디자인에 다나와 평도 좋고 가격도 싸서 구입했습니다. 근데 전에 쓰던 GMC 스피커보다도 음질이 더 구리더군요. 다나와 댓글 평만 믿은게 잘못..

 

 

 

그래서 로지텍 Z130 은 다른 사람 줘버리고 형하고 똑같은 알텍랜싱 VS2620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3만원정도 합니다.

 

 

 

 

한글설명서는 별로 볼건 없고 설치방법은 상자에 그려져 있더군요. 포장은 얇은 스티로폴과 두꺼운 종이 등으로 되어있습니다.

 

 

 

 

VS2620 의 제품사양.

 

 

 

 

VS2620 의 디자인을 보면 메트로놈 비슷하게 생겼네요. 스피커 앞을 덮고 있는 부분은 스타킹 같은 천 재질이라 잘못하면 찢어질수도 있겠더군요.

 

 

 

 

뒷면의 모습입니다. 아답타 전원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 스피커에 앞에 전원, 볼륨, TONE 스위치와 AUX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PC스피커에 많이 쓰이는 3.5mm잭 으로 연결.

 

 

 

 

아답타는 외장형이네요.

 

 

 

 

전에 사용하던 GMC MST-2002 라는 스피커 입니다. 2003년 제품. 음질은 후졌지만 10년동안 고장은 안났네요.

 

 

 

 

21인치 모니터 옆에 두고 찍어봤습니다. 책상에 공간이 부족해서 2채널 스피커로 고른건데 크기는 무난하네요.

VS2620 구입한지 며칠만에 느낀건데 왼쪽스피커 음량이 작아서 아이스카이네트웍스 라는 알텍렌싱 유통사에 택배AS 를 보냈습니다. 새제품으로 교환받았는데 1주일정도 걸렸고 현재는 이상없이 쓰고 있습니다.

 

저는 고가의 다양한 스피커는 사용해보지 못하고 주로 1-2만원대의 싸구려 스피커만 쓰던 귀라 정확한 사용기가 될지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사용평을 적어보겠습니다. 구입한지 이제 2달정도 지났는데 전에 사용하던 싸구려 스피커에 비해 소리는 확실히 좋더군요. 그동안 안들리던 세세한 소리는 들리고 찢어지는 소리나 지글지글 거리는 잡음들은 많이 없어졌고요. 게임이나 간단한 음악 감상, 저처럼 초저가형 쓰시던 분들한텐 괜찮은 스피커 같습니다.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