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를 신형으로 바꾸고 보니 IDE 단자가 없어서 SATA 방식의 ODD 를 새로 장만했습니다.

 

 

 

LG전자 Super-Multi GH24NS90 로 골랐는데 가격은 22000원 정도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SATA케이블, 설치CD 입니다. 요새는 벌크제품만 판매하네요. 마음같아선 블루레이 레코더로 갈아타고 싶은데 나온지 몇년 된 구형제품을 12만원대에 팔고 있더군요. (미국에서는 같은 제품이 70달러정도인데)

 

 

 

 

9월에 구입했는데 7월 생산제품이 왔고 펌웨어 버전은 ID00 이었습니다. 다나와 댓글을 보면 5월달에 올라온 ID01 이라는 펌웨어를 설치하면 트레이가 나오지않는 버그가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ID01 펌웨어는 현재 LG에서 삭제했다고 합니다. 명색이 대기업제품인데 제대로 테스트도 안해보고 펌웨어를 제공하다니 참 어이가 없네요. 해외에서도 많이 팔리는 제품인데 이런식으로 허술하게 관리하다니..

 

 

 

 

GH24NS90 앞모습 입니다. 레코딩중 소음에 관해서는 8X 에서는 그런데로 조용한 편인데 16X 에서는 소음이 좀 큰 편입니다. 그래도 예전에 사용하던 GSA-H10N 제품보다는 약간 덜 하네요.

 

 

 

 

2달동안 사용하면서 30장정도 DVD-R 굽기중 뻑나서 버린건 아직 없습니다.

미쓰비시 16배속 DVD-R (MCC 03RG20) 에 구운뒤 Opti Drive Control 로 품질 테스트를 해봤는데 PIE / PIF 는 대체로 양호한 수치가 나오네요.

(테스트중에 인터넷검색을 한다던지 컴퓨터에 부하를 주면 수치가 엄청 나쁘게 나와서 인터넷 창 다 닫고 다시 측정한 값)

 

 

 

* 2012년 12월 13일자로 GH24NS90 의 펌웨어가 ID01 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개선내용은 윈도우8 지원이라고 합니다. 저도 업데이트 했는데 트레이가 안열리는 버그는 이제 없고 DVD-R 2장 구워봤는데 별 이상없었습니다. 눈에 띄게 달라진건 없는것 같고요. 그전에 문제가 있었던 펌웨어에 대한 사과문도 있네요. 다른사양의 펌웨어가 실수도 등록되서 발생한 문제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다운로드는 다음 링크로 가보시면 됩니다.

 

https://www.lgservice.co.kr/cs_lg/download/SoftwareDownloadDetailCmd.laf?seq=7150&daepyoModelId=gh24ns90&modelId=

 

 

◆ 모델:GH24NS90

◆ 버전: ID01

◆ 개선 내용

1. Windows 8 지원
2. 해외 판매 모델(GH24NS90)은 펌웨어 업데이트 불가.

 

 

 

 

* 2015.5 추가 - 몇년전에 구워논 DVD (퓨전, 미쓰비시) 를 다시 읽어볼려고 하는데 인식을 못하네요. 라이트온 DVD레코더와 네오빅스 divx플레이어에 넣으면 인식 잘하는걸 봐선 고장이 난것 같네요. 앞으로는 내구성 꽝 LG 레코더는 구입을 안해야겠습니다..

 

 

아래 사진 3장은 DVD인식을 못하는 고장난 GH24NS90 를 분해한 사진입니다.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