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휴대폰

LG 옵티머스Q2 (LG Optimus Q2)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12. 3. 25.
반응형

번호이동으로 새로 장만한 LG전자의 옵티머스 큐2 (LG Optimus Q2 LG-LU6500) 간단사용기 입니다.

약정조건은 24개월/위약금 17만원/ 요금제 자유/ 올무 입니다.




LG U+ 에서는 요금제자유 완납 공짜폰을 잘 안내놓는 편인데 작년 옵티머스Q 에 이어 올해에는 출시한지 얼마안된 고사양 폰인 옵티머스Q2 를 공짜폰으로 풀었습니다.
(옵티머스Q2 의 3G 품질에 문제가 있고 키패드 유격 등으로 인기가 떨어졌기 때문이라는 소문도 있더군여)

제가 받은 제품은 2012년 1월 생산된 제품인데 윗판과 아랫판 사이에 약간의 유격이 있습니다. 꾹 눌러보면 1mm 정도 들썩거리긴 하는데 실제 화면터치 조작할때는 괜찮아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옵티머스 큐2 의 사양입니다. 다나와 참조
스마트폰 / CPU:1.2GHz 듀얼코어 / RAM:1GB / CDMA EV-DO Rev.A(3G) / 바(Bar)타입 / 4.0형 / IPS LCD / 터치스크린 / 가로보기 / 500만화소 카메라 / 8GB / MicroSD(T-Flash) / 블루투스 / MP3 / 지상파DMB / Google Android 2.3 / 진저브래드탑재 / NVIDIA / 800x480 / Wi-Fi Direct / AF LED Flash




옵큐2 의 첫인상은 전체가 블랙색상으로 잘빠졌고.. 쿼티 자판 때문에 두꺼울줄 알았는데 상당히 얇고 무겁지도 않더군요.
듀얼코어라 그런지 터치와 화면전환도 부드럽고요. 화면은 일단 밝고 색감이 진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사진과 같이 간편설정 기능이 있고요. 충전중에 느낀 단점이 하나 있는데 충전중인지 충전완료인지 알려면 화면을 켜봐야 알 수 있습니다. 본체에 표시등이 없기 때문인데 아래쪽에 보이는 홈, 뒤로가기 표시등이라도 활용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그리고 단점 한가지가 더 있는데 전원버튼이 너무 작습니다.




옵티머스 Q2 뒷면은 유광재질의 플라스틱이라 지문이 많이 묻는 편입니다. 젤리케이스를 씌울까 알아봤는데 옵티머스큐2 용 젤리케이스는 키패드부분까지만 씌울 수 있고 헐렁헐렁 잘 벗겨지기까지 한다는 평이 있어서 스킨을 붙일까 생각중입니다.



표준요금제를 사용하고 인터넷접속은 무선공유기를 통해서 하기 때문에 말이 많은 3G 테스트는 안해봤습니다. 양해바라고요.
3G 꺼놓은 대기상태에서 배터리가 빨리 닳아버린다는 느낌은 아직 없었습니다.
와이파이 접속은 빠른편이고 인터넷 검색 화면전환, 스크롤 할때 버벅임 없이 잘 됩니다.
그나저나 쓸때없는 기본어플이 너무 많이 깔려있어서 8GB 기본내장메모리에 사용가능 용량이 4.8GB 뿐이라고 나오네요.





옵티머스큐2 의 특징인 쿼티키패드를 사용해봤습니다. 전에 사용해본 소니 X10 MINI PRO 의 쿼티키패드는 키감이 딱딱한편이었는데 옵티머스큐2 의 키감은 부드러운 편이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키패드 조명이 들어올때는 이렇습니다.




키패드를 사용할때 옆면의 모습입니다.



옵티머스 큐2 는 DMB 안테나가 본체내장이라 상당히 편리하고 집안에서도 수신이 잘 되더군요. (TV채널에 따라 다르지만)



아래는 옵티머스 Q2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 입니다. 무보정 원본 사진.





약간은 흐릿한 느낌이 들지만 화질은 쓸만해 보이고요. 촬영속도 빠르고 다양한 설정기능도 좋습니다.
반면 동영상녹화는 FULLHD 해상도까지 지원하지만 깍두기현상도 많고 화질이 영 안좋습니다.

 

 

옵티머스Q2 도 ICS 업그레이드 됐다는 소식에 저도 해봤는데요.

 

ICS 로 업데이트 하니 화면구성도 많이 바뀌고 처음에는 좋더군요.

 

루팅같은것도 안하고 ICS 순정상태인데 배터리 100% 상태에서 하룻밤을 못넘기는 배터리 광탈현상이 계속해서 나타나데요.  LG전자 AS센터 가야될 지경이었는데 다른 분의 블로그 http://saenal21.egloos.com/5166134 에서 공장초기화를 하면 옵티머스큐2 배터리 광탈 현상이 없어진다는 글을 보고 저도 따라 해봤습니다.

(다이얼 창에 3845#*6500# 입력하면 공장초기화 메뉴가 뜹니다.공장초기화 전에 주소록이나 중요데이터는 백업하시고요)

결과는 확실히 효과 있다 입니다. ICS 업데이트 전과 비슷하게 3-4일정도는 배터리가 버텨주더군요. ICS 업 후 배터리 광탈되는 옵티머스큐2 사용자 께선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