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쓰던 비키니폰의 2년약정도 거의 끝나가고해서 해지하고 신규로 가입한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글램  (Motorola MOTOGLAM - XT800W) 오픈케이스 입니다. (휴대전화번호가 바뀌니 스팸이 안와서 좋긴한데 다른 지인들이나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마다 휴대전화번호 새로 입력하느라 시간이 많이 드는건 단점이네요)



원래는 12개월 약정 위약금 5만원 올무 수준의 휴대폰으로 가입할려고 했는데 요즘 워낙에 공짜폰이 사라진 터라 할수없이 24개월짜리를 또 타게되네요.. 24개월동안 쓰는게 참 어렵긴 하지만 스마트폰이라 지루함이 좀 덜하겠거니 하고 주문했습니다.

제 모토글램의 가입조건은 SKT 24개월/위약금 17만원/현금완납/요금제자유/가입비분납/유심후불(재활용가능)/부가서비스無/사은품증정/에이징가능 이었는데 그중에서도 요금제자유라는 조건이 마음에 들어서 가입했습니다. 무선인터넷접속은 집에 무선공유기가 있어서 공짜고..
집밖에선 무료지역에서만 접속을 하니까 12000원짜리 표준요금제도 저한테는 좋더군요.



 


모토글램의 구성품입니다. FM라디오, DMB 기능과 차량용 충전기를 기본제공하는게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모토로이나 모토쿼티와는 다르게 모토글램은 둥그스름한 디자인이 특징이네요. 크기도 제가 전에 쓰던 비키니폰 보다 전체적으로 몸집도 크고 액정화면도 훨씬 넓어서 보기에 시원시원하네요.



 

 

모토글램의 후면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레시가 달려있는데 맛보기로 사진을 몇장 찍어본 소감은  촬영속도는 빠른지만 색감이 가끔 이상하게 나올때가 있고.. 동영상은 SD와 HD까지 지원하지만 화질이 썩 좋은편은 아닙니다. (앞으로 외출중에 모토글램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몇시간 작동해본 소감은 화면스크롤이나 터치반응도 빠른편이고 무선인터넷연결도 잘되고.. 재부팅같은 특별한 문제점도 없고 괜찮네요. 다만 풀터치폰이 처음이라 조작미스가 많이 생겨서 약간 짜증이 날때가 있네요. 이건 앞으로 적응을 해야 할듯 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모토글램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무수정)











요즘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휴대폰 보조금 제한을 해서 공짜버스폰 씨가 말라서 대란이 벌어지고 있는데 어이없는 정책때문에 당장 불이익 받는건 소비자들인거 같네요. 방통위에서는 보조금 제한이 아니라 기본료와 통화료를 인하 하도록 하는게 먼저인것 같네요. 

TV홈쇼핑에서도 틈만나면 앞으로는 휴대폰 보조금이 축소된다고 소비자들한테 겁을 주면서 인터넷에서 사면 12개월약정 수준의 구식 휴대폰을 24개월약정에 비싼 요금제로 파는것도 앞으로 시정되면 좋겠네요.
신고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0.22 12: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맵시나 2010.10.22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뽐뿌에 올라온 게시물보고 구입한건데 현재 다시 가보니 모토글램은 판매만료되었다고 나오네요. 일단 링크는 걸어드릴께요.
      http://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sponsor&no=1551&sn=on&keyword=15940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