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PS2

도쿄버스안내 (PS2 - Tokyo Bus Guide) 오픈케이스

by 맵시나 2009. 8. 4.
반응형
PS2 용 버스운전게임 동경버스안내1 (Tokyo Bus Guide [Superlite 2000 Series][SLPM-65349]) 오픈케이스 입니다. 예전에 모모짱이라는곳에서 3만5천원주고 새걸 구입한건데 지금도 가끔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드림캐스트와 오락실용으로 나온걸 PS2로 이식한거라더군요. 수퍼라이트 2000 버전이라 그런지 표지가 좀 허전하네요.



PS3로 3탄이 나와주면 좋을텐데 일본에선 버스보다 철도가 더 인기라 어떨지 모르겠네요.



DVD 게임이라 플스2에서 로딩소음이 적음.



수퍼라이트2000버전이라 그런지 설명서도 저렴하게 한장으로.



동경버스안내에선 3가지 종류의 버스를 몰아볼 수 있는데 일반도로운행에는 위에보이는 도영버스만 몰 수있고 아래 보이는 운전면허시험장코스에선 설명서에 보이는 3차종을 다 몰아볼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코스안내입니다.



참고로 TV화면을 카메라로 찍으면 화면이 이상하게 나와서 PCSX에서 캡쳐한건데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잘 돌아가더군요.



여기서부턴 일반시내도로에서 운행중인 모습입니다. 그래픽이 요즘 게임들에 비해 많이 딸리지만 사물들의 움직임이나 모습들이 꽤나 사실적이어서 할만하네요.




길거리에는 사람들도 분주히 돌아다닙니다.



외부와 내부로 시점변경이 가능.
 


배차시간에 맞게 버스정류장에 들러서 사람을 태우면 점수를 줍니다. 반대로 안내방송을 안한다던가 교통법규를 위반하거나 하면 감점이 되고요.



신호등에따라 차와 사람들이 움직이는게 아기자기 하네요.



GTA 처럼 다른길로 마음대로 가지 못하는건 좀 아쉽네요.



철도건널목에선 상식대로 일단정지하고 지나가야 감점이 안됨.



유튜브에 올라온 동경버스가이드 1번코스 주행동영상도 올려봅니다. (드림캐스트용이지만 PS2용이랑 똑같네요)









요거는 유튜브에 동경버스안내 실사편이라고해서 올라온 동영상인데 일본사람이 실제로 동경버스안내 게임에 나오는 코스를 버스를 타고 직접 찍은거라고 하네요. 게임상의 3번코스인것 같은데 산길같은게 상당히 흡사. (유튜브 동영상 시간제한 때문에 4편임)

http://comandgame.tistory.com/184   <- 추가로 동경버스안내2 오픈케이스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