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 SE (The Terminator SE) DVD 한글판 오픈케이스 입니다. 몇년전 할인행사때 8800원에 구입한 DVD 고요.


터미네이터 시리즈를 처음 접한게 KBS에서 틀어준 우리말더빙판 터미네이터1 이었는데 터미네이터가 사라코너를 계속 쫓아다니는게 참 무서웠던 기억이 나네요. 시청하는 저나 사라코너가 숨 좀 돌릴려고 하면 터미네이터가 찾아오는데 어찌나 긴장되는지..
일반적으로 영화에 나오는 악당은 사람이 많은 디스코장이나 경찰서는 피하기 마련인데 터미네이터는 이런걸 무시하고 쳐들어와서 공포와 재미가 더했던것 같습니다.

DVD케이스 앞면에는 터미네이터역의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알라모총포상 (영화초반에 나오는) 을 털때 가지고 나온 레이저조준기 달린 권총을 들고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터미네이터1편을 보면 CG를 안쓰고도 모형이나 특수효과를 적절히 사용해서 요즘봐도 그리 어색하지 않은 수준의 작품이 되었는데 요즘 영화들은 CG를 너무 과하게 사용해서 개인적으론 약간 불만입니다. 100% 진짜같이 보이는 CG는 대환영이지만 아직도 영화에 쓰이는 CG를 보면 뭔가 어색하더군요. 터미네이터1, 에이리언2, 탑건 등의 특수효과를 보면 제작자들의 정성이나 고생이 느껴지고 참 저걸 어떻게 만들었나..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CG로 도배한 영화는 이런 느낌이 약간 모자란다고 할까요. 물론 영화가 재미있느냐가 먼저지만..



듀얼레이어로 된 첫번째장은 터미네이터1 본편이 들어있고요.



싱글레이어인 2번째장은 스페셜피쳐가 담겨있는데 아쉽게도 한글자막지원이 없네요.
신고
Posted by 맵시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