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케이스/IT/전자제품

MSR-480 메모리카드 리더기 오픈케이스 및 간단사용기

by 맵시나 2009. 4. 21.
반응형
miniSlim 사의 MSR-480 14 in 1 메모리카드 리더기 오픈케이스 겸 간단사용기 입니다. SD, SDHC메모리카드와 사용하려고 구입한거고요. 일반 쇼핑몰에선 정가가 2000원인데 쿠폰 적용해서 1800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색상은 블랙, 오렌지, 그린이 있는데 그냥 눈에 잘띄는 오렌지색으로 골랐습니다. 14가지 메모리카드가 호환되고 USB 2.0, 윈도우 비스타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MSR-480 패키지 후면입니다. 중국산이란걸 알수있고요. 워낙에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설명서 같은건 따로없고 요렇게 패키지에 제품사양과 특징, 연락처 정도만 적혀있네요.



MSR-480 에 삼성 SD메모리카드 2GB 짜리를 넣어봤습니다. SD카드나 SDHC메모리카드를 끼운상태에서는 보시다시피 뚜껑이 짧아서 닫히질 않습니다. 크기가 작은 mini SD 메모리카드라면 뚜껑이 닫힐것 같네요. (참고로 MSR-480에는 메모리카드 끼우는 구멍이 2개 있음)



MSR-480 을 윈도우XP3 에서 작동시켜보니 ChipBank SD/MM Reader USB Device 라고 인식.



MSR-480 에 삼성SD메모리카드 2GB 를 끼우고 ATTO Disk Benchmark 에서 속도측정을 해본 결과입니다. 읽고 쓰는 속도는 체감상 괜찮았습니다. LG전자의 SDHC 8GB CLASS6 메모리카드도 넣고 작동해봤는데 역시 사용상 별다른 이상은 없었습니다.



MSR-480 은 값은 싸지만 솔직히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닌것 같습니다. 
암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간단히 써보겠습니다. 참고하시길.


* 장점
가격이 싸다.
모양이 이쁘다.
호환성이 좋다.

* 단점
일반적인 크기의 SD메모리카드를 끼운상태에서는 뚜껑이 짧아서 닫히질 않는다.
메모리카드를 넣고 뺄때 부드럽지가 않고 거친 느낌이 든다.
USB단자쪽이 헐렁한 느낌이 들어서 건드리면 빠질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