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용팁

I01, I02, I03 ... MDS 로 된 파일 열어보기

by 맵시나 2008. 12. 3.
반응형

확장자가 I01, I02, I03, ... MDS로 구성된 파일 열어보는 방법입니다. 이런 형식의 파일들은 DVD 비디오디스크를 DVD Shrink 를 이용해 디스크이미지로 변환한 파일인데 MDS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도 같이 포함되어 있을겁니다. 대략 아래 그림과 비슷한 형식이지요.


이런 형식의 파일들은 데몬툴즈 (DAEMON Tools Lite) 나 DVD Shrink, 알콜 (Alcohol 120%) 같은 프로그램으로 열어볼수 있습니다. 일단은 데몬툴즈 라이트 로 열어봤습니다.



데몬툴즈의 공식사이트는 ( http://www.daemon-tools.cc/dtcc/ ) 이며 해당사이트에서 데몬툴즈 라이트 (DAEMON Tools Lite) 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데몬툴즈 설치 후 그림과 같이 확장자가 MDS 인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데몬툴즈에 디스크이미지를 삽입한 후 탐색기를 통해 살펴 본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DVD 비디오디스크의 형식입니다. 이 상태에서 DVD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비디오를 볼 수 있지요.



이번에는 DVD Shrink 를 이용해봤습니다. File -> Open Disc Image 메뉴를 이용해 아까와 같이 확장자가 MDS 인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DVD Shrink 는 무료프로그램으로 미리보기 기능이나 백업, 지역코드 수정등의 DVD비디오디스크 관련 기능이 있기 때문에 데몬툴즈 보다는 조금 더 유용한것 같습니다. DVD Shrink 의 최신버전은 v3.2.0.15 로 네이버 자료실, 다음 자료실 등에서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